질병청 국립보건연구원장 등 9개 개방형 직위 채용
상태바
질병청 국립보건연구원장 등 9개 개방형 직위 채용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3.03.0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 진행…17일까지 서류 접수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정부 고위공무원단 및 과장급 직위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2023년도 3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이 실시된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3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진행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총 9개로 법무부, 보건복지부, 외교부, 질병관리청 등 7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7개 직위와 과장급 2개 직위의 채용을 시행한다.

고공단 직위로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 법무부 인권국장,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장 등이 포함됐으며, 과장급 직위는 국가보훈처 정보화담당관, 외교부 국립외교원 외국어교육과장 등을 채용한다. 이 중 국가보훈처 정보화담당관은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 직위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은 원예·특작 품종 육성·육종 기술 개발 및 분자 육종, 원예·특작 유전자원 수집·평가 및 보존, 재배법 개선과 재배시설의 개발, 관련 연구개발사업 지원 등을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로 원예학, 조경학, 농학, 농화학, 환경학, 생물학, 물리학, 화학, 식물학, 분자생물학, 농생물학, 식품가공학 등 분야의 전문가를 찾는다.

법무부 인권국장은 국가 인권정책 수립·조정, 인권옹호 관련 협력, 범죄피해자의 보호·지원, 법률구조 증진, 여성·아동 인권 관련 정책 수립 및 조정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고공단 직위다. 인권정책, 국제인권조약,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인권침해 예방, 여성·아동 인권 보호 등의 분야에서 일정 기간의 경력과 전문성을 쌓은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이상 자료: 인사혁신처
이상 자료: 인사혁신처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장은 국가 감염병 예방을 위한 병원체 및 진단·치료제‧백신 연구 및 지원, 만성질환 극복을 위한 융복합 연구·지원, 첨단재생의료 연구·지원 등을 총괄하는 고공단 직위이며 감염병, 만성병 및 유전체·빅데이터 연구에 관한 조사·연구·기획·평가 분야 또는 이와 관련된 의학 및 생명과학 분야의 전문가가 지원 대상이다.

국가보훈처 정보화담당관은 보훈행정정보시스템 및 프로그램 구축·운영, 정보자원관리 및 행정정보 공유,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및 통계 관리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로 정보화, 정보자원관리, 사이버보안, 정보통신 분야의 민간 전문가의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 접수 기간은 3월 2일부터 3월 17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