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 GOAT LEET, 접수 3일 만에 1500명 대규모 신청
상태바
법률저널 GOAT LEET, 접수 3일 만에 1500명 대규모 신청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3.02.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15시 기준, 누적신청자 1515명…90% 세트 신청
GOAT LEET, 객관적인 실력 검점‧강점과 약점 파악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4학년도 로스쿨 입시를 위한 법률저널 법학적성시험(LEET) 모의고사 신청자가 1500명을 돌파했다. 접수 시작 후 단 3일 만에 이러한 대규모 신청자 수를 기록한 것은 법률저널 LEET에 대한 로스쿨 준비생들의 관심이 그만큼 뜨겁다는 방증이다.

지난 21일부터 접수에 들어간 법률저널 ‘GOAT LEET-모의고사’는 신청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단 3일 만에 신청자가 1500명을 돌파하는 대규모 신청을 기록하고 있다.

24일 15시 현재 3회 누적 신청자는 1515명이다. 하루 평균 500명이 신청한 것으로, 신청 열기가 뜨거웠다. 이 가운데 회차별 신청자를 보면 ▲제1회 511명 ▲제2회 499명 ▲제3회 505명 등으로 신청자 수가 비슷했다.

이처럼 신청자 수가 회차별 차이가 거의 없는 것은 신청자의 ‘열의 아홉’이 3세트로 동시에 신청하기 때문이다. 회차별로 신청하는 것보다 3세트 동시 신청 시 20%의 응시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GOAT LEET-모의고사’의 일정은 제1회 3월 26일, 제2회 4월 23일, 제4회 5월 7일이다. 접수는 지난 21일부터 시작돼 선착순 마감한다. 마감 인원은 시험장별 각 500명씩이다.

시험장소는 본시험이 치러질 ▲한양공고 ▲경기고 ▲용산고 ▲선린인터넷고 ▲삼성고다. ‘GOAT LEET-모의고사’는 지방에서는 시행하지 않으며 지방의 수험생들은 온라인으로 응시하고, 문제지를 신청해 택배로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신청자나 결시자는 문제지를 신청하면 매주 월요일 문제책과 OMR 답안지, 해설지를 택배로 발송한다. 택배비도 법률저널이 부담한다.

‘GOAT LEET-모의고사’는 더욱 많은 수험생이 경제적으로 부담 없이 응시할 수 있도록 응시료를 파격적으로 낮췄다. 시험 집행상의 비용이 대폭 상승했지만, 수험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기 위해 인상 요인을 자체적으로 흡수했다.

법률저널 ‘GOAT LEET-모의고사’는 로스쿨 진학을 위해 법학적성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경쟁력 강화를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시험으로 자리매김했다.

‘GOAT LEET-모의고사’는 본고사와의 높은 적합성뿐 아니라 현재 자신의 객관적인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또 ‘GOAT LEET-모의고사’는 실제 시험과 유사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본고사에 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GOAT LEET-모의고사’의 또 다른 강점은 실제 시험장에서의 실전 연습을 가능케 한다는 점이다. 학생들은 LEET 모의고사를 통해 본고사와 같은 환경에서 시험을 보는 연습을 하며, 본 시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GOAT LEET-모의고사’가 대규모 신청을 기록하고 있는 것은 법학적성시험에 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실전에서의 경험과 자신감을 쌓을 기회를 제공해준다는 장점 때문이다.

또 ‘GOAT LEET-모의고사’는 법학적성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더 나은 성과를 달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로스쿨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한 학습 전략인 법률저널 ‘GOAT LEET-모의고사’를 신청한 학생과 전화 인터뷰했다.

 

다음은 학생과의 일문일답이다.

Q: ‘GOAT LEET-모의고사’를 신청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저는 로스쿨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으로서, LEET에서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그중에서도 법률저널 LEET 모의고사는 실제 시험과 유사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시험을 준비하는 데 매우 유용하고 가장 적합한 학습 전략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실제 시험장에서의 실전 연습을 가능케 한다는 점도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Q: 이번 ‘GOAT LEET’를 통해 어떤 점이 가장 도움이 될까요?

A: “LEET 모의고사를 통해 제가 어떤 부분에서 약한지, 어떤 부분에서 강한지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를 토대로 분야별로 부족한 것을 보완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또한, 실전 연습을 통해 시험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어서, 시험을 치르는 데 더욱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Q: 법률저널 LEET 모의고사를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법률저널 LEET 모의고사는 실제 시험과 유사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시험을 준비하는 데 매우 유용한 학습 전략임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실제 시험장에서의 실전 연습을 가능케 한다는 점도 매우 매력적입니다. 학생들이 LEET 모의고사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더 나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해 추천하겠습니다.”

Q: 법률저널 LEET 모의고사에 장학금 지원이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LEET 모의고사의 장학금 지원은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로스쿨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책 등 공부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 부담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LEET 모의고사는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장학금을 지원한다는 점이 매우 좋습니다.”

이어 “법률저널 LEET 모의고사의 장학금 지원은 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성과를 높이는 데 매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지원책이라고 생각합니다.”

Q: 법률저널 LEET 모의고사의 장학생으로 최고의 명문대 로스쿨에 입학하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네, 저는 법률저널 LEET 모의고사의 장학금 지원으로 최고의 명문대 로스쿨에 입학하는 것도 매우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요 대학의 인문계 학생들은 대부분 로스쿨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입학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LEET 모의고사에서 장학금을 받게 되면, 입학 경쟁에서 더욱 유리한 지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LEET 모의고사의 장학금 지원은 학생들이 목표하는 로스쿨 진학을 위한 경쟁력을 키우고, 최종적으로는 입시에서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매우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