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고위직 청렴 결의대회 열고 청렴 실천 다짐
상태바
소방청, 고위직 청렴 결의대회 열고 청렴 실천 다짐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3.02.0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장 직무대리 주도 청렴韓소방리더단 구성·운영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고위직 소방공무원을 중심으로 청렴 조직문화 정착을 선도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자리가 마련됐다.

소방청(청장 직무대리 남화영)은 지난 2일 정부세종2청사 소강당에서 소방청 과장급(소방정, 4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韓소방리더단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위직 청렴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고위직 공무원을 중심으로 반부패·청렴 컨트롤타워 역할 체계를 구축해 청렴 조직문화 정착을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소방청장 직무대리를 비롯한 청렴韓소방리더단은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소방청은 지난 2일 정부세종2청사 소강당에서 소방청 과장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韓소방리더단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위직 청렴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소방청은 지난 2일 정부세종2청사 소강당에서 소방청 과장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韓소방리더단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위직 청렴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청렴 결의문에는 △부정청탁 근절을 통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금품·향응 수수 금지 △사적 이해관계 신고·회피 등 이해충돌 방지 준수 △위법·부당한 업무지시 금지 △불합리한 관행 타파 등의 내용이 담겼다.

청렴韓소방리더단은 이번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운영되며 앞으로 소방청 부패 취약 요인 분석 및 개선 방안 논의를 통한 실효성 있는 청렴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매 분기별로 정기회의 및 수시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대회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효광 청렴인권경영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반부패·청렴UP,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청렴 교육을 진행하고 맞춤형 청렴 컨설팅도 진행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남화영 소방청장 직무대리는 “청렴韓소방리더단 단장으로서 앞으로 국민 모두에게 더욱 신뢰받는 소방 조직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렴UP챌린지, 청렴 자가 진단의 날, 갑질 없는 상호존중의 날, 청렴 퀴즈대회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조직 내 청렴 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