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업 ‘국민의힘 당대표 출정식’ 성황…“정치교체 반드시 해낼 것”
상태바
강신업 ‘국민의힘 당대표 출정식’ 성황…“정치교체 반드시 해낼 것”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3.01.27 00: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화문에 이승만‧박정희 동상 세워 정통성 확립”
“정권교체는 절반의 혁명, 총선 압승해야 완성돼”
대법관 개업금지‧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폐지 공약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국민의힘 당 대표에 출마한 강신업 변호사의 26일 ‘출판기념회 및 국민의힘 당 대표 출정식’에는 지지자 500여 명이 참여해 대성황을 이뤘다.

강신업 변호사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K-BIZ홀에서 ‘출판기념회 및 국민의힘 당 대표 출정식’이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하창우 전 대한변호사협회 회장, 호국불교승가회 대표 성호 스님, 신도철 숙대 명예교수 등 20여 명의 내빈과 500여 명의 지지자가 참석해 강 변호사의 출마에 힘을 실어줬다.

먼저 국민의례에 이어 축사에 나선 하창우 전 대한변협 회장은 “강신업 변호사에는 확실한 2가지가 있다”며 “먼저 소신이 확고한 보수이고, 다음으로 확실한 믿음”이라며 운을 띄운 뒤 “국민의힘은 혁신과 변화해야 하는데 아직 변화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강신업 변호사처럼 확실한 신념과 주관이 있는 사람이 당 대표가 돼야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다”며 강 변호사에 대해 지지를 당부했다.

김건희 여사 팬클럽 '건희사랑' 회장을 지낸 강신업 변호사는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출판기념회 및 국민의힘 당대표 출정식을 열고 국민의힘 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어 축사에 나선 호국불교승가회 대표 성호 스님은 “윤핵관은 책임 당원인 우리다. 지금 ‘김장연대’다 뭐다 하지만 그들은 진정한 윤핵관이 아니다. 강신업 변호사가 영부인을 지켜 윤석열 대통령이 탄생했다”고 영부인을 만든 강 변호사를 치켜세웠다.

강 변호사는 팬카페 ‘건희사랑’을 창립해 초대 회장을 맡아 김건희 여사에 대한 야당의 공격을 방어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는 당 대표에 출마하면서 카페 회장직을 내려놓은 상태다.

김건희 여사 팬클럽 '건희사랑' 회장을 지낸 강신업 변호사는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당 대표 출정식 및 출판기념회에서 책 사인회를 하고 있다.

내빈 축사가 끝나자 축하 공연과 홍보영상이 상영이 이어졌다. 영상에는 강 변호사의 320건 이상의 국선 변호 활동과 최근 광화문과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펼친 ‘문재인 정부 적폐청산’ 시위 장면 등이 담겼다.

이어 단상에 오른 강 변호사는 “김건희 여사가 거의 무너져 갈 때 김건희 여사가 건재해야만 윤석열 대통령이 될 수 있다고 보았다”며 “그래서 ‘건희 사랑’을 만들어 김건희 여사의 인권과 자유를 지키는 데 앞장섰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그런데 좌파는 물론이고 우파라고 하는 사람들도 ‘그걸 왜 만드느냐, 김건희 여사는 집에서 나오지 말아야 한다’라고 저에게 노골적으로 전화하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말했다.

강 변호사는 “하지만 저는 1도 흔들리지 않았다. 옳다고 믿는 바가 있다면 저는 앞으로 갈뿐이다. 소리에 흔들리지 않는 사자처럼, 그물에 걸리지 않는 바람처럼”이라며 자신의 각오를 다졌다.

또 강 변호사는 “이승만, 박정희 전 대통령을 존경한다”라며 “당 대표가 되면 광화문 광장에 이승만 동상과 박정희 동상을 세워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석열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든 것은 국민혁명이다. 저는 이를 제1 국민혁명이라고 명명했다. 하지만 아직 대통령만 바뀌었을 뿐 국민혁명은 완성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당 대표에 출마한 강신업 변호사의 26일 ‘출판기념회 및 국민의힘 당 대표 출정식’에서 하창우 전 대한변협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강 변호사는 “국민혁명을 완성하는 것은 2024년 4월 총선에서 압승하는 것이다. 이 압승을 위해서는 국민의힘의 선장을 잘 뽑아야 한다”며 자신이 당 대표가 되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그는 “저는 되지 않을 도전은 하지 않는다. 늦게 사법고시에 도전했지만 도전할 때부터 붙을 것을 자신했다. 일곱 번의 합동 연설회가 있다. 네 번의 토론회가 있다. 앞으로 제가 어떻게 저들을 무너뜨리고 당 대표가 되는지 여러분은 분명히 보시게 될 것이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그러면서 “대법관 변호사 개업 금지 등 사법개혁,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폐지 등 국회개혁, 정치개혁을 완성함은 물론 시대가 요구하는 각종 개혁을 차질없이 이행하겠다”며 “종북 주사파 세력의 척결과 기득권 적폐를 모두 일소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자유주의와 공화주의 그리고 법치주의가 구현된 나라로 만들 것”이라고 했다.

국민의힘 당 대표에 출마한 강신업 변호사의 26일 ‘출판기념회 및 국민의힘 당 대표 출정식’에서 호국불교승가회 대표 성호 스님이 축사를 하고 있다. 

강 변호사는 ▲대법관 변호사개업금지 등 사법개혁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폐지 등 국회개혁 ▲청년 의석 50석 획득 ▲비정치인 국민 1/3이상 공천 ▲변호사시험과 변호사시험 원천 분리 등 27개의 획기적인 공약을 발표했다.

최근 그의 지지세가 만만치 않다는 여론 흐름이 나타나고 있어 강 변호사가 컷오프를 통과해 본선에서 경쟁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건희 여사 팬클럽 '건희사랑' 회장을 지낸 강신업 변호사는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출정식을 열고 국민의힘 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지지자들이 강 변호사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강신업 변호사의 신간 ‘헌법과 운동화’는 강신업 변호사가 예리한 통찰력과 해박한 지식으로 우리의 현실 정치를 진단하고 우리 정치의 나아갈 길을 제시한 책이다.

‘헌법과 운동화’는 강 변호사가 말하는 이상적인 정치의 모습을 가장 선명하게 드러내 주는 상징적인 책이다. 정치의 근간은 헌법이 담고 있는 정신이어야 하며 정치인들은 그 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민생의 현장에서 운동화 끈을 조이고 끊임없이 달려야 한다는 의미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금강송 2023-01-27 08:24:55
대한민국을 지키는 거목 강신업 변호사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