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공기업 준비생들을 위한 ‘NCS 모듈의 코드’
상태바
[신간] 공기업 준비생들을 위한 ‘NCS 모듈의 코드’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3.01.1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2022년 기출 변형 문제 통해 모듈형 완벽 대비
66개 공기업·26개 대행사 문제 수록…최신 경향 반영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공기업 준비생들의 취업 성공을 도울 ‘NCS 모듈형’ 기출 변형 문제집이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던 저자가 “NCS 모듈형만큼은 정복해보겠다”는 목표로 응시한 160회 이상의 시험을 통해 경험한 노하우를 담아낸 ‘NCS 모듈의 코드’가 출간됐다.

NCS 필기시험은 회사가 아니라 회사와 계약한 대행사가 출제하고 매년 대행사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저자는 수많은 시험을 치르면서 각 대행사마다 NCS 출제 유형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됐다. 또 대행사마다 피셋형과 모듈형의 출제 비중도 다르다는 점을 확인했다.

즉, 성공적인 NCS 준비를 위해서는 희망하는 회사의 대행사가 어디인지 파악하고 해당 대행사의 출제 유형에 맞게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NCS 모듈의 코드’는 NCS 모듈형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자료와 산인공 자료에 나오지 않는 응용 모듈형을 나눠 기출 변형 문제를 수록함으로써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기출보다 한 단계 높은 난도의 문제와 풍부한 해설을 통해 학습 효과를 끌어올렸다. 해설에는 채용공고명과 대행사가 어디인지 상세하게 기재했으며 ‘문제의 코드’를 통해 어떤 유형의 문제가 출제됐고 다음에는 어떻게 출제될 것인지에 대한 예상도 담았다.

암기가 기본인 모듈형 학습을 돕기 위한 효과적인 암기법도 수록했으며 출제됐던 지문이나 중요한 부분을 진하게 표시하거나 답과 관련된 내용과 암기법에는 밑줄을 쳐서 학습 효율과 가독성을 높였다.

“공기업을 준비하는 분들께 NCS 모듈형만큼은 확신을 가지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 위해 발간한 수험서”라는 저자의 뜻을 담아 ‘NCS 모듈의 코드’는 산인공의 학습자용, 교수자용 자료와 응용 모듈형 문제 외에 시중 기본서에서 주요하게 다르지 않은 지엽적인 내용에서 나온 문제까지 모두 수록했다.

아울러 매주 시험에 응시하며 파악한 최신 출제 경향을 ‘NCS 모듈의 코드’ 블로그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저자는 “산인공 자료에 기반하지 않은 응용 모듈의 경우 대비하기가 어려워 찍고 넘어가는 분들이 많은데 여러 시험에 응시해보고 공부한 결과 응용 모듈도 대비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됐다”며 자신의 노하우를 담은 ‘NCS 모듈의 코드’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