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급 공채(기술) 전기직 수험생, 법률저널 PSAT 응시해야 하는 이유?
상태바
5급 공채(기술) 전기직 수험생, 법률저널 PSAT 응시해야 하는 이유?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11.1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 장학생 선발 추천
장학생 선발 회차 모두 응시해야 대상

2022년 최종합격자 9명 중 5명 장학생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3년 5급 공채 및 외교관후보자,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 대비 ‘2023 법률저널 PSAT’에 수험생들의 신청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5급 공채 기술직 수험생 중 전기직렬 응시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은 법률저널 PSAT에 응시하면서 동시에 한국전기기술인협회의 장학금에 도전할 수 있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는 전력기술관리법 제18조에 근거해 설립한 사단법인으로, 전력기술의 연구‧개발을 촉진하고 전력시설물의 질적 향상과 전력기술인의 교육 훈련‧관리 및 복리증진을 도모한다. 회원 수는 100만 명에 달하고 21개의 시‧도회를 두고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크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는 전기 분야의 동량지재로 성장할 5급 공채 전기직 수험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는 2011년부터는 장학생 선발 대상자를 법률저널에 추천을 의뢰했다. 법률저널은 지난 2년간 비공개로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성적순으로 추천했다. 하지만 2023년부터는 법률저널이 공개적으로 추천하기로 했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는 매년 5명 내외의 전기직 수험생에게 각 2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2차 합격할 때도 별도의 격려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전기직 최종합격자 9명 중 5명이 한국전기기술인협회의 장학금 수상자들이었다.

2023년 한국전기기술인협회의 장학생으로 추천받기 위해서는 법률저널 PSAT에 꼭 응시해야 한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의 장학생 추천 요건은 △5급 기술직 전기직 응시 대상자이고 △법률저널 PSAT 중 장학금 회차(제5∼제10회) 모두 현장 응시자로 △합격예측시스템 참여자 중 제1차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다.

위 요건을 모두 갖춘 자 중에서 성적순으로 추천한다. 성적순은 법률저널 PSAT, 동점일 경우 제1차 성적순이다. 추천 인원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5명 내외가 될 전망이다. 추천 시기는 1차 합격자 발표 이후이며 장학금 수여 등 이후 진행 절차는 한국전기기술인협회에서 한다.

장학생 1인당 장학금은 200만 원이며 2차까지 합격하면 추가로 격려금까지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전기직 응시자가 156명뿐이어서 어느 정도 PSAT 실력을 갖춘 수험생이라면 한국전기기술인협회 장학생 선발 대상의 가능성이 매우 크다.

이에 따라 2023년 대비 5급 공채 기술직 전기직렬 수험생들은 법률저널 PSAT에 응시하며 실전 능력을 키워 1차 합격의 가능성을 높이고, 동시에 장학금도 받을 일거양득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