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생과 함께 ‘이유진의 백일기도’ 77 / 2022 군무원 군수직 7급 국어 합격수기
상태바
공시생과 함께 ‘이유진의 백일기도’ 77 / 2022 군무원 군수직 7급 국어 합격수기
  • 이유진
  • 승인 2022.11.0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유진 메가공무원학원 국어 대표 강사

안녕하세요! 2022 백일기도 모의고사에 담아주신 손글씨 포스터 '나는 절대 지지 않는다.' 그 문구를 보고 마음을 다잡고 쌤 혀초리도 달게 들으며 공부했습니다. 합격 소식을 받고 새삼 감개무량합니다.

다음 카페 비댓글로 1:1 상담하면서 끝까지 독하게 하겠다, 반드시 이기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저 정말 쟁취해서 돌아왔어요. 소리 질러~~~~~~~!

메가군무원에도 수기를 남겼지만 이유진 국어 카페에 또 수기를 남기러 왔습니다.
 

1. 탄탄한 커리큘럼

(작년 군무원 9급 국어 88점 면접 탈락 / 올해 군무원 7급 국어 92점 최종 합격)

군무원 수험생들 본인에게 맞는 선생님을 찾으려고 방황하시는데 저는 이유진 선생님 정규 커리큘럼 말고도 별밤국어, 모두의 약점, 기미독립선언서, 그 외 많은 특강과 라이브 다 챙겨서 봤습니다. 국어에 범위가 사실 어디 있나요. 특히 군무원^^; 그런데 유진쌤을 믿고 쭉 따라오면 새어 나갈 곳도 없습니다. 정말이에요.

기출코드와 독해알고리즘 교재를 보시면 쌤이 얼마나 예전 것까지 퀄 좋은 문제들을 선별하여 담으셨는지 알 수 있으실 겁니다.

2. 문제풀이 훈련

독해 이야기를 안 할 수 없죠.

저는 독해알고리즘 세 번 풀었고 저의 펜터치가 선생님과 점점 일치해 가는 걸 보면서 성취감도 느꼈습니다. 그리고 백일기도 모의고사, 화제의 군무원 모의고사에 있는 독해 문제도 기본적으로 세 번은 풀었습니다. 이번에 군무원도 독해 유형 출제 비율이 늘었죠. 역시 경향 적중 이유진!!!!!!

이유진 선생님이 제시해 준 방법대로 하세요. 이건 수험이잖아요. 붙어야 하니까요. 고집 부리지 마세요.

저는 백일기도 모의고사 시즌 1은 아침 라이브를 놓쳐서 따로 진행했고 시즌 2, 시즌 3은 라이브를 따라갔습니다. 이게 정말 정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기상하자마자 국어 모의고사 풀이라니... 처음엔 너무 힘들었는데 훈련이라고 생각했고 이 시간에 집에서 저처럼 치열하게 하고 있을 경쟁자들을 생각하니까 하게 되더라고요.

시간 안에 정확하고 빠르게!

물론 매일매일 당일의 컨디션에 따라 점수가 오르내리긴 했지만 시험 전에 미리 틀려서 다행이다! 내가 이런 걸 잘못 알고 있었구나. 받아들이면서 빈틈을 채워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실전 훈련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약점을 케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모두 똑같다.

6개월이든, 1년이든, N년이든... 수험의 범위는 누구에게나 동일합니다.

책상 앞에 앉아서 공부하는 고통 역시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선택한 길이니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생각을 굉장히 많이 했어요. 불평보단 그저 묵묵히 하는 것이 수험생이 합격을 위해 추구해야 하는 자세라고 생각했습니다.

최소한 강사들이 제공하는 범위는 회독 안에 포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합격하고 나니 외로웠던 시간이 결코 헛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가장 큰 위로가 됩니다.

제 수험생활에 자극과 활기가 되어 주셨던 유진쌤 정말 감사합니다.

* 이유진 다음 카페에서 더 많은 합격수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