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신임 이사장에 이상경 서울시립대 원장 선출
상태바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신임 이사장에 이상경 서울시립대 원장 선출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2.10.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로스쿨이 힘과 지혜 모아 로스쿨의 발전·보완 노력할 것”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로스쿨협의회)를 이끌어 갈 신임 이사장에 이상경 서울시립대 로스쿨 원장이 선출됐다.

사단법인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4일 “지난달 30일 총회를 열어 제11대 이사장으로 이상경 서울시립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원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전국 25개 법학전문대학원의 장을 회원으로 하며 법학전문대학원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자율적인 협의와 조정을 통해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우수한 법률가 양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상경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신임 이사장
이상경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신임 이사장

주요 사업으로는 법학적성시험(LEET) 및 변호사시험 모의시험 출제·시행을 주관하고 있으며 법학전문대학원 제도 및 운영에 관한 연구, 국내·외 법학전문대학원 정보 교환 및 상호 협력 증진 등의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2년간 협의회를 이끌게 된 이상경 신임 이사장은 연세대학교 법과대학(법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과(법학석사)를 거쳐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법학박사 과정을 수료(헌법 전공)했다. 이후 Washington University School of Law에서 학위(LL.M., J.D., J.S.D.)를 취득했다.

이 신임 이사장은 현재 한국헌법학회 회장, 헌법재판소 헌법 및 헌법재판제도 연구위원회 위원, 한국법학교수회 부회장, 대한변호사협회 법학전문대학원 평가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이상경 신임 이사장은 “법전원 제도는 교육을 통해서 법률가의 꿈을 실현하고 다양한 전공과 배경을 가진 법률가를 배출함으로써 법치주의를 확산하는 긍정적인 기능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며 “모든 법전원이 힘과 지혜를 모아 긍정적인 면을 더욱 발전시키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