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국방홍보원장 등 정부 22개 개방형 직위 채용
상태바
국방부 국방홍보원장 등 정부 22개 개방형 직위 채용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2.10.0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 등 18개 부처 고공단 10개·과장급 12개 직위 대상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정부 고위공무원단 및 과장급 직위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2022년도 10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이 실시된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10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4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총 22개로 국방부, 외교부 등 18개 부처 고위공무원단 10개 직위와 과장급 12개 직위를 대상으로 한다.

고공단 직위로는 국민권익위원회 중앙행정심판위원회 상임위원, 국방부 국방홍보원장, 외교부 주러시아대사관 공사 등이 포함됐다. 과장급 직위는 새만금개발청 국제도시과장,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 치료임상연구과장, 해양수산부 해양생태과장 등이다.

이 중 국민권익위 중앙행정심판위원회 상임위원과 국방부 국방홍보원장, 교육부 전남대학교 국제협력과장 등 6개 직위는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 직위다.

자료: 인사혁신처
자료: 인사혁신처

국방부 국방홍보원장은 국방일보·국방저널 발간, 국방FM·TV 제작 및 운영, 국방정책 신매체 홍보, 국방부와 각 군의 홍보활동 지원 등을 담당하는 고공단 직위로 국방정책, 경영, 언론, 홍보, 공보 및 소통 등의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민간인이 응시할 수 있다.

외교부 주러시아대사관 공사는 한러 경제통상 업무 총괄, 러시아 진출 한국기업 활동 지원, 양자 간 경제통상 협력 분야에서의 분쟁 해결 지원 등을 담당하는 고공단 직위다. 러시아 지역의 정치·경제·통상 또는 국제 정치·경제·통상·에너지·자원 관련 분야의 전문가가 지원 대상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어학 요건을 갖춰야 한다.

새만금개발청 국제도시과장은 새만금 국제협력용지 중·장기 사업전략 기획, 개발 및 실시계획의 수립·변경, 기업 등 투자유치, 지능형 수변도시 조성 추진 등을 담당한다. 도시정책 및 계획·개발·홍보, 도시건설사업관리 등의 분야에 경력과 전문성을 보유한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 치료임상연구과장은 감염병 치료제 임상시험 정책의 기획 및 설계, 감염병 치료제 및 후보물질의 임상 연구, 치료 임상시험 지원, 항생물질 평가 연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의학, 약학, 면역학, 바이러스학, 미생물학, 생물학, 보건학, 간호학 등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민간 전문가의 지원을 받는다.

해양수산부 해양생태과장은 해양생태계 보전·관리 기본계획의 수립 및 시행, 해양보호생물 및 해양보호구역 지정·관리, 갯벌생태계 복원, 해양생태관광 육성 등을 맡게 되며 이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해양수산, 환경, 생물, 생태, 생명공학 등의 분야에서의 경력과 전문성이 요구된다.

이석희 개방교류과장은 “공직사회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개방과 혁신을 선도할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의 공고 및 서류접수는 오는 19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와 각 부처의 누리집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