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업 변호사의 법과정치(280)-MBC 조작 방송, 제2의 광우병 선동
상태바
강신업 변호사의 법과정치(280)-MBC 조작 방송, 제2의 광우병 선동
  • 강신업
  • 승인 2022.09.3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신업 변호사, 정치평론가
강신업 변호사, 정치평론가

이번 MBC의 윤석열 대통령 미국 비속어 관련 보도의 본질은 윤석열 정부 흔들기다. 이를 위해 MBC는 더불어민주당과 야합했다. MBC보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가 관련 사실을 먼저 발표했다는 것이 그 증거다. MBC 디지털뉴스 [오늘 이 뉴스]가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은 쪽팔려서 어떡하나”라는 제하의 1분 12초짜리 동영상을 최초로 올린 시각은 22일 오전 10시 07분이다. MBC 통합뉴스룸에서는 관련 기사를 22일 오전 10시 45분에 썼으나 출고 시각은 정오가 넘어서였다. 이에 반해 박홍근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해 ‘막말’이라며 비난 발언을 한 시각은 22일 오전 9시 33분이다. 보도국이든 디지털뉴스룸이든 아직 첫 1보가 나가지 않은 상태에서 박홍근 원내대표가 워딩을 받아서 9시 30분 정책조정회의에 들어가 발표한 것이다.

MBC는 자기들도 알아듣지 못한 불확실한 소리를 몇몇 기자들끼리 짜 맞췄다. 그러고도 MBC는 기자실 현장에서 바이든으로 들린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해명한다. 그러나 전문가들이 최첨단 기계로도 판별하지 못한 대통령의 음성, 그것도 외교적 파장이 엄청날 수 있는 사안을 ‘기자실 내 의견이 많다’는 매우 주관적인 근거를 가지고 무책임하게 썼다는 것은 처음부터 듣고 싶은 대로 듣고 쓰고 싶은 대로 썼다는 것을 의미한다. MBC에는 최첨단 음성 장비들이 있다. 그러나 MBC는 그 기계를 쓰지 않았다. 오히려 22일 오전 MBC 뉴스룸은 ‘엠바고가 언제 풀리냐?’며 신이 난 듯 떠드는 소리에 시끌벅적했다. ‘바이든이 맞냐?’고 의심하는 소리는 들리지 않았다고 한다.

MBC 노동조합(제3노조)은 이렇게 직격했다.

“촬영한 게 MBC이고, 비속어가 있다고 나서서 주변에 알린 게 MBC이고, 엠바고가 풀리기 전에 보도할 거라고 대외적으로 알린 게 MBC이고, 앞장서서 최초 오보한 게 MBC이고, (미국)국회라고 자막을 조작한 게 MBC”다. “부화뇌동해서 뒤따라 보도해 함께 망신당한 다른 언론사들 틈에 숨으려 하지 말고 MBC는 제기된 의혹에 제대로 답하고 합당한 책임을 져야 한다.”

이번 MBC 보도는 '제2의 광우병 선동'이다. MBC가 조작하고 이를 이어받은 민주당이 선동하는 방식이 광우병 사태와 똑같다. 단순 해프닝을 외교 참사로 주장해 정권을 흔들려는 속셈이다. MBC는 자칭 공영방송이라고 하지만 현실은 민주당의 전위 부대가 돼서 국익을 해치고 있다. MBC는 민주당의 기관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민주노총 산하 민언련이 장악한 MBC는 더는 공영방송이 아니다. 이제 민영화를 통해서 MBC를 우리 국민에 돌려줘야 한다.

국민의힘 MBC 편파조작방송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는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동영상 MBC의 보도를 ‘동영상 자막 조작’을 통한 ‘제2의 광우병 선동’으로 규정했다. TF위원장인 박대출 의원은 “대통령의 순방 외교를 폄훼하는 조작 방송의 진상을 규명하고 경위를 파악하겠다”라며 “아무리 외교 참사로 비하하려고 해도, 이것은 실패한 보도 참사다”라고 했다. 이번 MBC 보도의 실상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공개해 누가 작성했는지, 누가 자막을 넣었는지 밝혀야 한다. 음성 분석 전문가들도 그 내용을 100% 확인하기 어렵다고 하는 것을 무슨 기준과 근거로, 어떤 확인 과정을 거쳤는지도 경위를 밝혀야 한다. 그리고 그에 따라 엄중히 책임을 물어야 한다.

언론의 권력화가 민주주의 발전을 가로막는 요소라는 것은 이미 많은 국민에 의해 지적되고 있다. 그런데 이제는 언론이 권력화되는 단계를 넘어 정치세력과 결탁하여 언론의 옷을 입고 공공연히 정치행위를 하고 있다. 급기야 MBC는 민주당과 결탁하는 방법으로 사실상 엠바고까지 깨면서 매국행위를 했다. 미국 백악관과 미 국무부에 이메일까지 보내 윤석열 대통령을 해하려 한 것은 사실상 역적 행위에 가깝다. 이번에 확실히 단도리 해야 한다. 국정조사든 수사든, 세무조사든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MBC의 역적질을 징치해야 한다.

강신업 변호사, 정치평론가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