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5급 공채 면접설명회…기쁨과 함께 긴장의 시간
상태바
[포토] 5급 공채 면접설명회…기쁨과 함께 긴장의 시간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9.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만에 진행된 대면 면접설명회...300여 명 참여해 열기 후끈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법률저널 주최 2022년도 5급 공채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제3차 대비 무료 면접설명회가 2일 관악청소년회관에서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장은 강의 한 시간 전부터 2차 합격생들이 줄을 서 대기하며 선착순으로 입장했다.

면접설명회 참여 신청자가 수용인원을 훨씬 초과한 320여 명에 달해 미처 입장하지 못한 2차 합격생들에게는 통로에 이동식 좌석을 배치해 강의를 듣도록 조처했다.

올해 면접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 이후 3년 만에 대면 설명회로 열린 탓에 면접설명회장은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장사진을 이뤘다. 지난해 면접에서 탈락한 2차 합격생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2차 합격생 대부분 참여한 셈이다.

이날 면접설명회는 면접 컨설팅 전문가인 인바스켓 대표 김용욱 변호사의 강의와 4명의 전년도 합격생(일반행정, 재경, 기술직, 외교관후보자)이 시험별 자신의 면접 경험을 나누며 면접 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갈했다.

특히 올해 초청된 합격생 4명의 강의는 전문가 수준으로 모두 유창했다. 강의 자료를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시각적으로 전달해 이해력을 높였다.

 

면접설명회에 참여했던 수험생들은 한결같이 “합격생들의 생생한 경험을 들음으로써 막막했던 면접에 관한 감을 잡게 돼 매우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면접설명회에는 쉬는 시간 없이 3시간 동안 진행됐지만, 2차 합격생들은 기쁨과 함께 긴장의 마음으로 귀를 쫑긋 세우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있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