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2023학년도 로스쿨 입시 대비 ‘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 면접Q’ 출간
상태바
[신간] 2023학년도 로스쿨 입시 대비 ‘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 면접Q’ 출간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2.08.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선정부터 자기소개서 작성·실전 연습까지 총망라
로스쿨 입시 경험한 선배가 전수하는 최고의 가이드북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법학적성시험 성적이 발표되고 이제 본격적인 로스쿨 입시 시즌에 돌입한 가운데 당락을 좌우할 마지막 변수가 될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시험 준비에 수험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로스쿨 입시에서 정량평가를 강화하고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면접’이 당락을 가르는 변수로써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점은 부정하기 어렵다. 대다수의 로스쿨 지원자들이 학부 시절부터 로스쿨을 목표로 정량적 요소들을 준비하면서 학점이나 어학점수 등 요소가 상향평준화돼 있는 상황에서 확실한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부분은 결국 면접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면접은 필기시험과 달리 정답이 딱 떨어지는 시험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은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막막함과 부담감을 느끼게 된다. 특히 본격적인 입시 시즌이 시작된 상황에서 한정된 시간 내에 가장 효율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파악하고 체화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면접Q’는 2023학년도 로스쿨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고 면접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앞서 로스쿨 입시를 준비한 경험자이자 선배로서, 또 수년간 로스쿨 면접 강의를 진행한 저자가 직접 겪은 경험과 동료, 선후배의 조언과 기출 정보들을 총망라한 ‘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면접Q’는 로스쿨 준비생들에게 가장 실용적인 면접시험 가이드북이다.

보다 용이한 면접시험 준비가 가능하도록 이번 개정판은 현장 강의를 책으로 옮기는 데 중점을 뒀다. 스터디나 독학으로 책을 활용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단원마다 학습 목표를 제시했으며 단원마다 핵심 쟁점을 파악하고 연관된 기출 문제를 연습함으로써 실전훈련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단계별로 이뤄진 분권 구성을 통해 수험적합성도 강화했다. 지원자의 면접 준비 과정을 학교 선정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을 위한 기본 지식 정리, 실전 연습의 3단계로 나눴고 수험생들의 니즈를 반영해 자기소개서 부분과 실전 문제편을 강화해 워크북 형태로 만들었다. 또 현장 강의 문제 자료를 통해 수험생들이 모의 면접이나 스터디를 진행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외에도 수험생들이 로스쿨 면접 전반을 이해하기 쉽도록 로스쿨 관련 정보와 합격생들의 노하우를 더 정확히 담아냈으며 정보를 더욱 효율적으로 볼 수 있도록 시각화하는 작업에도 공을 들였다.

아울러 수험생들의 법적 추론 능력을 보고자 하는 면접관들의 관점을 고려해 법학의 기초 지식과 연관된 시사 이슈는 한 틀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초적인 법학 지식과 함께 사회적으로 주목받은 판결이나 쟁점을 쉽게 정리했으며 입학 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법학 부분의 내용을 보강했다.

저자는 “이 책의 목표는 면접에 나올만한 모든 주제를 담는 것이 아니라 면접장에서 무엇이 나오든 답할 수 있는 사고를 만드는 데 있다”며 “직접 시험을 준비하고 겪어 본 사람이 고민해 만든 책인 만큼 좀 더 실용적인 가이드북이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