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치과)의사협회, “전문직 플랫폼 공공화”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변호사‧(치과)의사협회, “전문직 플랫폼 공공화” 심포지엄 개최
  • 이성진 기자
  • 승인 2022.08.0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종엽)와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는 오는 10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전문직 플랫폼 공공화에 대한 심포지엄’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 김승원 의원도 함께 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권오성 성신여대 법학과 교수가 ‘전문가 광고 또는 소개 플랫폼의 법적 규율 방안’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최재윤 대한변호사협회 홍보이사, 김이연 대한의사협회 홍보이사, 현종오 대한치과의사협회 대외이사, 이주한 민변 민생경제위원회 공정경제팀 변호사, 김광현 국회입법조사처 조사관, 이혜연 법률방송 기자가 토론에 참여할 계획이다.

대한변협 등은 “비(非)전문가들이 거대 자본과 자극적인 마케팅을 앞세워 공공성이 요구되는 업역까지 잠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 변호사와 의사 등 전문직역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는 광고비와 중개수수료 등에 오염되지 않은 객관적인 정보가 공정하게 유통되는 공공플랫폼으로 일원화할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개최 배경을 밝혔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면서도, 전문직역의 공공성을 담보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전문직 플랫폼 구축 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