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 로스쿨 입시 온라인 설명회에 뜨거운 관심
상태바
법률저널 로스쿨 입시 온라인 설명회에 뜨거운 관심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8.0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윤승영 한국외대 로스쿨 교수‧황정현 변호사 강의
온라인 줌으로 실시…3일 현재 신청자 800명 돌파 ‘열기’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3학년도 법학적성시험(LEET‧리트)이 종료되면서 이제 로스쿨 준비생들은 ‘포스트 리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올해 법학적성시험의 지원자가 역대 최다를 기록하면서 로스쿨 입시 경쟁률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로스쿨 입시 전략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에 따라 법률저널은 PNCS로스쿨 연구소와 손잡고 ‘포스트 리트’ 전략에 관한 입시 설명회를 무료로 개최한다.

오는 5일 14시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하는 이번 로스쿨 입시 설명회는 로스쿨 입시에 많은 경험을 가진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 윤승영 교수와 로스쿨 면접과 자소서 스타로 널리 알려진 황정현 변호사가 담당한다.

이날 강연은 ‘포스트 리트 준비전략’과 ‘법학전문대학원이 선발하는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진다.

강연 제1부 현직 로스쿨 교수 특강 시간에는 실제 선발위원으로 많이 참여했던 현직 교수가 법학전문대학원들이 공통으로 선호하고 선발하는 인재상 기준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고, 이를 어떻게 자소서에 표현하는지에 대한 특강과 제2부 황정현 변호사는 자소서 작성법 및 첨삭 경험 등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이번 로스쿨 입시 설명회는 로스쿨 학원가의 설명회와는 달리 로스쿨 현직 교수의 참여로 실질적인 입학 기준 등 입시에 관한 정확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이날 설명회에는 특강 후 학생들의 사전질문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할 예정이다.

이 같은 장점 때문에 올해 처음 개최하는 법률저널 행사임에도 3일 현재 사전 신청자가 800명을 돌파할 정도로 로스쿨 입시 준비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앞으로 남은 기간 신청자를 고려하면 1천 명을 웃돌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무료 설명회 이후에는 주요 로스쿨 13개 대학의 재학생들이 자교의 로스쿨 자소서 작성할 때 주의사항과 이후 진행할 첨삭프로그램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학생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상위권 대학 그룹, 중위권 그룹, 지방 국립대 등 총 13개 대학의 재학생 설명회를 8/12, 8/15, 8/16, 8/18일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개별 맞춤형 자소서 첨삭프로그램을 통해 수험생들이 지원하고자 하는 로스쿨 자소서의 완성을 도울 예정이다. 첨삭은 무한첨삭과 심층첨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모든 강의는 비대면 온라인 줌(Zoom)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된다. OT 설명회 관련 자세한 문의 사항은 PNCS연구소 홈페이지(www.pncs.co.kr)를 참조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희망자는 배너를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아래에 연락하면 된다. 문의 전화: 02-3285-8572, 이메일: pncs8572@daum.net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