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38)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38)
  • 심정식
  • 승인 2022.08.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이번 칼럼은 2021년 2차 해양경찰공무원 합격수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각자 공부하는 시기와 방법은 다릅니다. 한 가지 원론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한 수험생만이 경찰공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경독사 재원생분들의 합격수기를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찾아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경독사가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 2차 일반공채 인천청 최종 합격자 구본웅입니다.

<수험기간> : 1년 8개월 (경단기 프랩 8개월 + 안성메가 6개월 + 경독사 6개월)

저는 20년 1월부터 수험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저의 의지가 부족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시작부터 끝까지 기숙학원에서 공부하는 걸 고집했고. 경단기 프랩24 8개월 안성 메가기숙학원 6개월을 거쳐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기숙학원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 경독사 기숙학원을 합격 수기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경독사에는 6개월 정도 다녔습니다.

<필기> 공부 전 베이스 : 단국대 공대 (한국사 및 법 노베이스, 영어 수능 2등급 토익 785)

한국사 90점 (문동균T) : 한국사는 제가 과학 중점 고등학교를 나왔기 때문에 중학생 이후로 접해 보지 못해 가장 힘들게 했던 과목이고 항상 한국사 점수 때문에 합격하지 못해 이번 시험에는 가장 애정을 들여 매일매일 5시간 이상 공부했습니다. 원장님이 나눠주시는 프린트물과 모의고사를 적극 활용하여 공부하였고 지문 하나하나 놓치지 않으려고 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과목이 바뀌어 큰 도움이 되지 못하겠지만 한국사라는 과목을 공부하며 느낀 것은 필기노트를 정말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봐야 한다는 것이고 자신에게 맞는 강사의 요약 강의를 시험 전 빠르게 돌려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저는 문동균 강사의 1/4 판서노트 요약강좌를 8일에 1회독 할 수 있게 시험 한 달 전부터 매일매일 요약 강의 들으며 문단속이라는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영어 40점 (심우철T) : 처음 시작할 때 큰 노력 없이 8개월 만에 20년 2차 75점 21년 1차 75점으로 준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어 방심했고 이번 시험에는 소홀히 공부하기도 했고 시험이 굉장히 어려워 간신히 과락을 면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가채점 35점이었지만 이번에 제가 마킹 실수로 한 문제를 더 맞히게 되어 합격했고 원장님께서 농담으로 조상님이 도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잘하는 과목이라도 방심하지 않고 끝까지 모의고사 및 기출문제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번 영어 시험을 통해 깨닫게 되었습니다.

형법 75점 (김대환T) : 저는 김대환 선생님의 기본강의만 듣고 기출문제집만 계속 범위를 나누어 풀다가 기적의 특강이라는 책과 강의를 적극 활용하여 시험 한 달 전 16일 8일 4일 2일 1일로 나누어 총 5회독을 하고 들어갔습니다. 개인적으로 형법은 학설과 재산죄 파트가 까다롭기 때문에 해당 부분 모르는 문제만 추려서 기출해설강의 듣고 나머지 파트는 강의 안 듣고 혼자 기출문제 푸시면서 시간 세이브 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형사소송법 70점(김대환T) : 형법과 공부 방법 동일했습니다. 강의를 줄이고 혼자 기출문제집을 여러 번 회독하시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하고 마무리로는 기적의 특강 교재 추천드리겠습니다.

경찰학 : 55점 (강해준T) : 필기노트와 기출문제집 위주로 공부했지만 항상 좋은 성적을 받진 못했던 과목입니다. 한마디만 드리자면 자신에게 맞는 강사 선택 그리고 경찰학은 특히나 기출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기출문제집 해설이 잘되어있는 교재 및 강사 선택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체력> 인천청 46점 (노량진 모티브 체력학원)

팔굽혀펴기 65개 (10점) : 월 수 금 격일로 유튜브에 PRMC Press up test라는 영국 해병대 체력시험 평가 영상 소리에 맞춰 준비했고 시험장에서 65개 찍고 만점 받았습니다. 한계점을 매일 기록하시고 자기 자신 즉 한계점 기록을 이겨나가셔야 기록이 느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노력해주셔야 하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윗몸일으키기 60개 (10점) : 매일 PRMC Sit up test라는 영상을 틀고 준비했고 근육통 있는 날은 쉬었습니다. 윗몸은 하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화, 목, 토, 격일로 5x5 스트렝스 루틴을 따라가 피트니스 수트에서 스쿼트를 60kg에서 120kg까지 끌어올렸고 시험장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국 꾸준한 하체 훈련과 통증 없으시면 매일 복근 훈련을 해주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악력 60.2kg (9점) : 레인보우 보라 악력기로 준비하고 모티브 체력학원에서 대우 악력기 파지법 잡은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점을 받지 못해 가장 아쉬웠던 과목이었습니다. 파지법과 네거티브 운동법이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100m 14.1초 (7점) : 백미터가 가장 걱정이었고 시험장에서 맞바람과 스타트 실수로 7점을 받았습니다. 주변에 고환산인데도 100m 훈련 중 햄스트링 파열로 다음 시험 준비하는 지인들을 많이 봤고 정말 안타까웠던 기억이 납니다. 단기반 등록하시고 항상 물리치료와 훈련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하체 부상 우려된다고 조금이라도 생각되신다면 꼭 물리치료와 병행 부탁드리겠습니다. 스타트 자세와 주법이 중요하니 체력학원 등록하고 잘 배우시기 바랍니다.

1,000m 3분 18초 (10점) : 저는 첫 측정 때 5분대 기록이 나왔지만 꾸준히 하다 보니 늘었습니다. 가장 잘 느는 종목이고 대부분은 만점을 받는 종목이기에 꾸준히 노력만 하신다면 만점 받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면접> 노량진 남송이 스피치학원

저는 면접에서 많이 뒤집힌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뒤집힌 사례도 많이 보았기 때문에 환산이 높으시다고 안심하지 마시고 최선을 다해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저는 면접학원 스터디와 체력학원에서 제가 아끼는 사람들을 모아 스터디를 하나 더 진행해 월수금/화목토로 나누어 두 개를 돌리는 노력을 하는 등 정말 후회 없이 준비했습니다. 환산순 환산순 하지만 이번에 같이 면접장 들어갔던 배수 이내 분들과 고환산 분 최종 불합격하신걸 제가 직접 경험했기에 꼭 면접도 필기, 체력처럼 혼신의 힘을 다해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할 말>

최종 합격 수기를 쓰다 보니 아침에 지각해 선생님에게 매를 맞던 기억과 오답노트 정리하고 검사받았던 기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고 만감이 교차합니다. 독하게 마음 먹고 경독사를 선택하신 만큼 처음 신림동에 짐 푸실 때 다짐하셨던 그 초심 잃지 않고 정진하시다 보면 꼭 합격 하실 거라 믿습니다, 정말 외롭고 긴 싸움이겠지만 꼭 이겨내셔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자랑스러운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 시험 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