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데이터·인공지능법 연구센터 창립 기념 세미나 개최
상태바
고려대 데이터·인공지능법 연구센터 창립 기념 세미나 개최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2.06.0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전환에 따른 법제도와 사회변화에 따른 대학의 역할’ 논의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고려대 데이터·인공지능법 연구센터(공동대표 김상중, 이성엽 교수)는 오는 10일 고려대 CJ 법학관 리베르타스홀에서 센터 창립을 기념해 ‘디지털 전환에 따른 법제도와 사회변화에 따른 대학의 역할’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센터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데이터법과 인공지능법을 본격적으로 연구하고 교육하기 위해 고려대 법학연구원 내에 설립됐으며 민법 전공의 고려대 로스쿨 김상중 교수와 행정법, 데이터법 전공의 고려대 기술경영대학원 이성엽 교수가 공동대표를 맡았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법제도의 개혁과제’에 관해 이상용 건국대 로스쿨 교수가 발제를 하고 박민철 변호사, 박재윤 한국외대 로스쿨 교수가 토론자로 나선다.

이어 김성철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가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사회변화와 대학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하고 고학수 서울대 로스쿨 교수와 김현경 서울과기대 IT정책전문대학원 교수가 관련 의견을 제시한다.

종합토론은 명순구 고려대 로스쿨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정진근 강원대 로스쿨 교수, 박광배 변호사, 이원태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조재박 삼정KPMG 디지털본부 본부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한편 고려대 데이터·인공지능법 연구센터는 올 하반기에 데이터와 AI 분야의 법조계, 업계, 정부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데이터와 AI 법 전문가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