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 제1회 LEET 신청자, 전년대비 117% ‘폭증’
상태바
법률저널 제1회 LEET 신청자, 전년대비 117% ‘폭증’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3.30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LEET 신청자, 30일 현재 1097명에 달해
1회 응시자 ‘THE 400제-추리논증’(개정판) 증정
1회 응시+세트 응시료 할인 4월 1일 14시 마감

4월1일 18시경 응시자에 고사실 안내 문자 발송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오는 4월 3일 시행하는 2023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 입시를 위한 법률저널 제1회 LEET 신청 열기가 뜨겁다.

이번 제1회 LEET 신청자는 30일 17시 기준, 온‧오프 신청자는 총 1097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보다 한 달 이상 빨리 시행하는데 불구하고 지난해 제1회(505명)보다 무려 117.2%(592명) 증가한 수치다.

이 같은 신청 추세를 고려하면 이번 제1회 신청자는 1200명을 웃돌 것으로 전망되며 전년 제1회보다 150%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예년보다 더욱 이른 시기에 시행하는데도 제1회 LEET 신청 열기가 뜨거운 것은 특히 법률저널 LEET에 대한 기대가 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법률저널 LEET는 실제 본시험의 시험장과 똑같은 환경에서 실전 연습할 뿐 아니라 문제도 본시험 적합성이 매우 높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로스쿨 준비생이라면 반드시 응시해야 하는 하나의 필수 과정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장학금 이외에 올해 ‘합격 응원금’이 더해진 것도 신청자 폭증의 원인으로 꼽힌다.

올해 시행하는 법률저널 LEET에는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가 LEET에 응시하는 로스쿨 준비생들의 최종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성적 우수자에게 ‘합격 응원금’을 협찬했다.

바디프랜드 ‘합격 응원금’은 ‘2023 법률저널 LEET’ 응시자 가운데 제1회부터 마지막 제8회까지 총 50명을 선발한다.

매회 성적순(표준점수)으로 6명을 선발하며 현장 4명, 온라인 2명으로 할당된다. 단, 오는 4월 3일 시행하는 제1회는 ‘합격 응원금’의 대상자를 8명(현장 5명, 온라인 3명)으로 늘려 다른 회차보다 2명이 더 많아 수상의 기회가 더 높아졌다.

동점자가 선발인원보다 많을 때는 추리논증-언어이해 표준점수순으로 선발인원 범위 내에서 대상자를 선정한다.

합격 응원금은 반복 수상의 제한이 없어 매회 수상도 가능하다. 또한, 법률저널 장학금이나 사랑샘재단의 면학 장학금 수상에도 제한이 없다.

합격 응원금은 매회 수상자에게 각 10만 원을 지급한다. 매회 시험성적 발표 후 개별적으로 통지하며, 응원금도 계좌로 직접 입금한다. 제세 공과금은 모두 법률저널이 부담하므로 수상자에게 지원금 10만 원 모두 지급한다.

앞서 시행한 5급 공채 PSAT에서도 ‘합격 응원금’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합격 응원금’ 수상자들이 대체로 장학금 수상자로 이어지고, 또한 실제 시험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합격 응원금’은 장학금 선발과 달리 매회 선발한다. 여기에 장학생 선발 제한이나 중복 수상에도 제한이 없다 보니 중복 수상자가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5급 공채에서도 중복 수상자가 대부분이었다.

 

이 외에도 이번 제1회 신청자에게는 로스쿨 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THE 400제-추리논증’(개정판)을 증정한다.

‘THE 400제-추리논증’은 수험생들의 갈증을 해결하고자 5급 공채 PSAT 기출문제를 20년간 문제를 자세히 분석하여 법학적성시험의 출제지침에 따른 목차를 구성하고 양적으로도 충분한 400문제를 엮어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시험 준비를 돕도록 구성한 책이다.

특히 LEET에 관한 최고 고수들의 실제 풀이 방법과 통찰력을 담은 책으로, LEET 수험생들에게 아주 유용한 책이라는 평가다.

응시료 할인 이벤트도 신청자 증가의 원인이다. 4월 1일 마감하는 응시료 할인 이벤트는 제1회 신청 시 20% 할인과 7세트 패키지 동시 신청 시 35% 할인 등 총 55%를 할인받을 수 있다.

올해 시행하는 LEET 8회를 모두 신청하면 총 응시료가 660,000원이지만, 제1회와 동시에 7세트를 일괄 신청하면 총 응시료 441,000원으로 55%의 응시료를 할인받는 셈이다.

이 같은 응시료 할인 혜택은 오는 4월 1일 14시에 마감되므로 모든 회차를 응시하려는 로스쿨 준비생들은 이번 이벤트 기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게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날 온라인 응시자는 시험 당일 문제지를 내려받거나 모니터 상에서 직접 응시해야 하지만, 온라인 응시자의 편의를 위해 문제지를 신청하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도 한다.

온라인 응시자 중 문제지 배송을 원하면 ‘네이버 LEET 카페(https://cafe.naver.com/lecleet)’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험 종료 후 매주 월요일 발송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현장 신청자 중 결시자도 시험 당일 이후 문제지 배송을 신청하면 월요일 발송된다.

온라인 응시자는 먼저 법률저널 홈페이지에서 ‘LEET 전국모의고사’ 배너를 클릭한 후 ‘온라인 시험장 바로가기’로 들어가면 된다.

온라인 시험장에 들어가면 ‘응시생 인증하기’ 절차가 나온다. 이름과 수험번호를 입력하고 인증하기를 클릭하면 온라인 모의고사 창이 뜬다. 문제 다운로드는 매 시험시각 1시간 전부터 가능하다.

모니터 상으로 응시할 때도 시험 시간에 맞춰 문제가 자동으로 노출된다. 시험이 종료되면 문제와 답안지 페이지가 닫힌다. 따라서 시험 종료 전에는 답안을 수정할 수 있지만, 종료 후 제출된 답안은 수정할 수 없다.

시험 시작 이후 접속한 때도 시험 응시는 가능하나 종료 시각은 같게 적용되므로 시간 조절에 유의해야 한다. 시험 종료한 후 답안을 제출하기 전에는 해설과 각종 통계를 볼 수 없다.

최종 시험이 종료된 이후에는 다시 응시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정해진 시험에 응시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번 제1회 현장 시험장은 경기고, 서울여고, 한양공고에서 치러지며 4월 1일 18시경 각 고사실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신분증 및 응시표는 보내드린 안내 문자로 대신할 수 있다. 

현장 시험장의 안전한 시험 시행을 위해 코로나19 확진자나 유증상자,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응시할 수 없으며 귀가 조처하게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