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변호사공익대상, 박종운 변호사·공익법센터 어필 선정
상태바
제10회 변호사공익대상, 박종운 변호사·공익법센터 어필 선정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1.12.3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난민 등 사회적 약자 법률 지원 및 소송 지원 등 공로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박종운 변호사와 공익법센터 어필이 제10회 변호사공익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종엽)는 30일 개인 부문에서 박종운 변호사(사법시험 39회)를, 단체 부문에서 공익법센터 어필을 제10회 변호사공익대상 수상자로 선정했으며 오는 1월 1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일부 현장 참석자들을 제외하고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변호사공익대상은 대한변호사협회 회원 중 매년 인권을 옹호하고 사회에 공헌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그 업적을 치하하고 회원의 사회봉사정신을 고양하기 위해 대한변협이 제정한 상이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박종운 변호사는 장애인차별금지법제정추진연대 상임 집행위원 및 법제정위원장을 역임하며 장애인차별금지법 제정, 사회복지사업법 전면 개정, 각종 장애인 인권 관련 법률 제·개정에 기여했다.

또 국가인권위원회와 세월호 특조위, 대한변협, 서울지방변호사회 등에서 활동하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법률 지원에 힘써온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

단체 부문 수상자인 공익법센터 어필은 난민과 인신매매 피해, 구금된 이주민, 무국적자, 다국적기업에 의한 인권침해 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소송 지원과 관련 제도 개선 방안 연구 등을 통해 피해자 권리구제와 인권신장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한변협은 “앞으로도 변호사의 공익문화 실천을 적극 권장하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가 봉사와 상생 정신으로 한 단계 성숙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