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심상정 대통령 후보, 에듀윌 방문...주4일 근무 성공 노하우 들어
상태바
정의당 심상정 대통령 후보, 에듀윌 방문...주4일 근무 성공 노하우 들어
  • 법률저널
  • 승인 2021.12.07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최근 ‘주 4일 근무제’를 대선 공약으로 내걸은 정의당 심상정 대통령 후보가 주 4일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이중현)을 방문했다.

심상정 후보는 에듀윌에 방문해 주4일 근무제를 성공적으로 도입할 수 있었던 에듀윌 만의 노하우를 듣고, 실제 주4일 근무제를 활용하는 에듀윌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심상정 후보는 “오늘 시대를 앞서 가 있는 에듀윌의 사례를 잘 경청하고, 더 보완해서 시민의 삶이 선진국인 나라, 주4일제 대한민국 꼭 만들겠다”고 말하며 “이런 모범적인 사례가 널리 알려져 주4일제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더 많아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에듀윌은 업계 최초로 2019년 6월부터 주 4일제 근무를 도입, 벌써 2년 넘게 주 4일 근무를 운영 중이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오히려 임직원을 더 채용하는 등 성공적으로 주 4일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다.

에듀윌은 주 4일 근무제를 ‘드림데이’라 명명하고 직원들 각자 원하는 요일에 자유롭게 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임금 삭감 없는 주4일 근무제를 시행해 임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에듀윌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로환경 개선 공적을 인정받아 ‘2019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더불어 2021년 여가친화기업 인증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는 등 올해에만 총 4건의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7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