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미래포럼, 제9회 행정사 환영 위한 2차 포럼 개최
상태바
행정사미래포럼, 제9회 행정사 환영 위한 2차 포럼 개최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1.11.2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배 행정사들의 노하우 공유 및 질의응답 시간 가져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제9회 행정사시험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선배 행정사들의 노하우를 나누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행정사미래포럼(공동대표 류윤희, 이시진 행정사)은 26일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대강당에서 제9회 행정사 합격자 환영회를 위한 제2차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정사의 사회적 역할과 행정사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한 첫 번째 포럼에 이어 약 한 달 만에 열린 이번 포럼은 행정사시험 합격자들을 환영하기 위해 준비됐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강연 및 발제자 등 허용된 인원만 현장 참여했으며 그 외 회원 등은 안전을 고려해 유튜브 등 영상을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행정사미래포럼은 한국시험행정사학회가 주관했고 이용만 대한행정사회 상임부회장과 류윤희 행정사미래포럼 공동대표의 축사에 이어 김현기 대구가톨릭대 부총장(전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의 강연이 진행됐다. 김 부총장은 ‘행정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강연했다.

발제는 박준규, 노제윤, 김무현, 김종락 행정사가 맡았으며 ‘행정사 업역 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링’, ‘개업 행정사들의 다양한 성공 사례’, ‘신입 행정사가 행정사업을 하기 위한 기초실무’, ‘토지보상 업무 수행을 위한 방법론’ 등에 대해 발표했다.

발제자들은 이제 막 시험에 합격해 어디서 무엇을 시작해야 할지 막연해 할 수 있는 행정사들에게 자신들이 터득한 노하우를 공유했고 제9회 합격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1, 2부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환영회의 사회는 이시진 공동대표와 정상희 한국시험행정사학회장이 각각 맡았으며 100명 이상의 인원이 행사에 참여했다. 강의와 발제 외에 합격자간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시간도 주어졌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