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로스쿨, 연세법학 100주년..."또 다른 백 년" 선포
상태바
연세대 로스쿨, 연세법학 100주년..."또 다른 백 년" 선포
  • 이성진 기자
  • 승인 2021.11.19 18: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원장 남형두)은 지난 17일(수)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 볼룸에서 연세법학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갖고 새로운 백년을 선포했다.

이날 행사에는 연세대 서승환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 및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교수들이 참석했으며, 윤관 전 대법원장, 김석수 전 총리, 김경수 동창회장을 비롯한 많은 졸업생과 재학생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행사에서는 연세법학 100주년의 역사를 집약한 기념 영상을 상영하고, ‘연세법학 또 다른 백 년’을 선포했다. 특히, 윤관 전 대법원장의 법복을 기증하는 순서도 가졌다. 연세대 로스쿨은 조만간 별도의 전시공간을 마련해 법복을 전시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연세대학교

연세대 남형두 법학전문대학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언더우드 선교사를 비롯한 우리 대학의 설립자들과 유억겸 선생을 비롯한 연세법학의 주춧돌을 놓은 선배님들의 고귀한 정신은 면면히 이어져 오늘 연세법학 백 년의 역사를 이뤘다”면서 “연세와 연세법학이라는 뿌리를 공유하는 법현인들이 장차 법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의 편이 돼 한국과 인류를 구하는 데 쓰임 받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100주년 기념식은 지난 6월 개최된 연세법학 100주년 기념 학술대회의 발제문과 토론문, 현장 토론을 담은 단행본의 출판기념회를 겸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연세대 로스쿨 동문들의 장학금 전달식도 이어졌다. 매년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해 동문회가 올해는 코로나로 힘든 시기임에도 예년보다 3배 이상 많은 금액인 1억 1천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dd 2021-11-23 15:50:38
문제유출해놓고 당당한거보소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