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 일자리 정보, 이젠 '나라일터' 모바일에서
상태바
공직 일자리 정보, 이젠 '나라일터' 모바일에서
  • 이성진 기자
  • 승인 2021.11.1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형직위 원서접수도 모바일로...인사교류 대상자 자동추천 등
인사처, 나라일터 모발일 체계로 전면 개편, 17일부터 서비스 시작

공무원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나라일터(gojobs.go.kr)’ 서비스를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우호)는 공직 채용정보와 공무원 인사교류 등을 통합 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 ‘나라일터’를 모바일 체계로 전면 개편, 17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중앙부처 개방형직위는 앞으로 모바일 나라일터를 통해 이력서를 작성하고 원서접수까지 가능해진다.
 

인사혁신처
인사혁신처

기존에 단순 채용정보만 모바일로 확인이 가능했던 것에서 이력서 자동저장 및 원서접수, 인사교류 자동추천 서비스 등도 모바일로 제공되는 것이다.

공직 일자리 정보를 원하는 일반 국민과 기관 간 인사교류를 희망하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공공기관 종사자 등은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인사처는 지난 4월부터 나라일터시스템을 ‘반응형 인터넷(웹)’으로 전면 개편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다.

반응형 인터넷이란 단말기 종류, 화면크기에 따라 실시간 반응해 사용자 화면이 자동으로 최적화 되어 보여지는 기술이다.

사용 편의성을 위해 채용메뉴를 재구성하고 장애인 채용 등 검색기능 강화, 채용정보 읽어주기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개방형직위 등의 지원을 위한 모바일 이력서 작성 및 원서접수, 이력서 자동저장 기능도 추가했다.

공무원 인사교류는 교류 희망자의 조건에 맞는 대상자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자동추천(스마트 매칭)’ 기능을 신규 서비스한다.

모바일 화면은 기능별로 색깔을 달리하고 디자인을 단순하면서도 산뜻하게 바꿔 가독성을 높였다.

고객 요구에 맞춰 공직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체계를 간소화하고, 장애인 채용 등 공고내용의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윤미경 개방교류과장은 “해마다 이용자가 늘고 있는 나라일터의 안정된 시스템 환경을 바탕으로 공직 일자리 정보 제공과 공무원 인사교류를 적극 지원해 고객 만족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사혁신처
인사혁신처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