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12)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12)
  • 심정식
  • 승인 2021.11.0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이번 칼럼은 2021년 1차 경찰공무원 합격수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각자 공부하는 시기와 방법은 다릅니다. 한 가지 원론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한 수험생만이 경찰공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경독사 재원생분들의 합격수기를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찾아 남은 수험기간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경독사가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21년 1차 충북청에 합격한 김준수입니다.

2020년 2월부터 공부를 시작하여 2차 시험에 쓴맛을 보고 2020년도 11월부터 경독사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사실 집에서 공부하니 유혹거리가 너무 많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를 받고자 했습니다. 경독사 등록 후 저만의 공부 루틴을 만들었습니다. 필수 자습시간은 07시 50분 시작하여 매일 21시 40분까지이지만 전 매일 06시부터 최소 23시까지 공부 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오답노트는 필기공부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경독사에서는 매일 테스트도 보고 매일매일 원장님께서 오답노트를 관리해주십니다. 시험 막바지에 오답 노트를 봤을 때 시간도 절약시킬 수 있고 효율성이 정말 좋았습니다.

공부 기간에 나태해지거나 핸드폰, 친구의 유혹을 이겨내기 힘든 분이시라면 경독사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20년 2차   21년 1차

한국사 – 70            90

영 어 -   25            90

형 법 -   80           100

형소법 – 85            85

경찰학 – 65            85

강의 사이트 : 경단기

한국사 90 – 전한길 -> 김준형 선생님 (매일 3시간)

전한길 강사님의 강의력은 모두가 인정하는 1타 강사지만, 강의 중 너무 많은 잡담과 방대한 양 때문인지 회독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김준형 강사님은 양을 많이 줄여주시고, 경찰 시험 포인트에 맞추어 강의해주셨습니다. 필기노트 강의 1회독 이후엔 필기노트 무한반복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필기노트 개념 숙지 이후엔 기출을 같이 돌리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 모의고사를 많이 풀었습니다. 강사마다 다루는 포인트도 조금씩 다른 편이기에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혼자 막판 회독에 어려움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문동균 선생님의 문단속 D-30 커리 또한 추천드립니다.

(모의고사 추천 – 고종훈 시즌 1,2 / 문동균 모의고사 )

영 어 90 – 심우철, 이동기, 제석강 선생님 (매일 5시간)

사실 저는 영어가 완전 노베이스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년 2차 시험에 오히려 방심을 한 것 같습니다. 단어, 문법은 아예 건들지도 못했습니다. 20년 2차 시험이 워낙 불시험이었기 때문에 영어 과락만 면했어도 붙었을거라는 생각에 너무 분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에 누구보다 시간투자를 많이 한 것 같습니다.

단어 -> 제석강 1800제, 심우철 보카익스트림

문법 -> 이동기 올인원 -> 심우철 문법1000제 + 심우철 문풀전

독해 -> 심우철 독해1000제

매일 아침의 시작을 하프모의고사로 했습니다. 특히 이동기쌤의 하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단어 정리와 정석적인 문법 풀이를 해주십니다.

하프를 끝낸 후 단어를 외웠습니다. 단어는 식사 시간과 화장실 등 자투리 시간을 주로 이용하여 외웠습니다. 학원 이동시간에도 단어를 외웠습니다. 단어장을 손에 놓지 않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문법은 올인원 이후 둥둥 떠다니는 개념을 문제풀이로 적용시켰습니다. 개념 매일 정리해도 막상 문풀 시 적용 안 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틀리고 어렵더라도 많이 풀어 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독해는 심우철 독해1000제 커리 강력 추천드립니다. 타 선생님들의 정석적인 독해도 좋지만 막상 시험장에선 적용이 힘든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우철 선생님의 비법과도 같은 독해 풀이 전략이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 1개월 전부터 매일매일 영어 실전 모의고사를 봤습니다. 심우철 동형모고, 이동기 경찰모고 추천드립니다.

형 법 100 / 형소법 85 – 김중근

진짜 최단기 합격을 노리신다면 기본 개념강의와 기출 반복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고득점 욕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김중근 선생님의 커리를 믿고 따르는 것이 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강의 이후 단권화 핵심정리 책을 닳도록 봤습니다. 형법, 형소법 기출 최소 7회독 이상은 한 것 같습니다. 또한 60일 작전은 교재의 문제만 보는 것이 아닌 회독을 완성시켜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커리큘럼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출은 절대 완성이 아닙니다. 기출은 기본으로 숙지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경독사 시험, 모의고사 이후 오답노트 작성하여 매일 틀린 것은 그날그날 숙지하였습니다.

경찰학 85 – 강해준

경찰학이 제일 싫었습니다. 영어보다 경찰학이 더 싫었습니다. 무한반복이 답입니다.

사실 경찰학의 범위는 정말 넓고, 휘발성 또한 엄청나서 고생했습니다. 경찰학은 단권화, 요약집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실제 기출 원문을 통해 말장난 같은 문제의 논점을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체력 – 32점

체력이 낮은 점수라서 뭐라 드릴 말씀은 없지만, 미리미리 해두시는 게 가장 중요해요

저처럼 단기특강 때 피똥 싸는 거보단 미리해 두시는 게 백만 배 낫습니다. 제발 미리 하세요.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