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부산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신규채용 시험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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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부산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신규채용 시험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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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21.10.27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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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21-382호

2022년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신규채용 시험 공고

 2022년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신규채용 시험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1년 10월 26일
부산광역시교육감

1. 채용예정 인원 및 업무

❍ 대상직종
 - 전문상담사(임상심리사, 117센터), 교육복지사, 사서, 특수교육실무원, 교육실무원, 돌봄전담사, 사감

직종

채용예정 인원

업무내용

근로시간

(근무형태)

비고

전문

상담사

임상

심리사

1

심리평가·해석상담 및 평가보고서 작성

아동 및 학부모 컨설팅

외부기관 의뢰 심리평가

갈등중재 및 심리치료

기타 사용부서장의 업무분장에 따른 업무

40시간

(상시근무)

교육지원청

Wee센터

117

센터

1

학교폭력 사안 접수 및 상담

사안에 대한 조사

학교폭력 사안 통보

기타 사용부서장의 업무분장에 따른 업무

4일 기준 20시간

(상시근무)

:9:00~19:00

:19:00~9:00

:야간근무

종료일 휴무

:1일 주휴일

경찰청 117센터,

 

4교대 근무

(주간,야간,

비번,휴무)

교육복지사

14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운영, 사업학교 운영 등 교육 취약학생 교육기회 제공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업무

기타 사용부서장의 업무분장에 따른 업무

40시간

(상시근무)

(학교)8:30~16:30

(기관)9:00~18:00

학교 및 기관별 근무시간 조정될 수 있음

사서

15

학교도서관 운영 및 활성화 업무

자료관리 및 이용봉사 관련 업무

기타 사용부서장의 업무분장에 따른 업무

40시간

(상시근무)

공립

각급학교

특수교육실무원

22

용변 및 식사지도, 보조기 착용, ·탈의, 건강보호 등 특수교육대상 학생 개인 욕구 지원

이동 및 학생생활 보조, 학습자료 제작 지원 등 교수학습활동 지원

적응행동 촉진 및 부적응 행동 관리 등 문제행동 관리 지원

특수학교 통학차량 탑승지원 및 학교생활 전반 지원

기타 사용부서장의 업무분장에 따른 업무

40시간

(방학중

비근무)

통학차량 탑승 업무 분장 시

7:00~18:00

(무급휴게시간 3시간 포함)

, 실제 통학차량 탑승시간에 따라 휴게시간 변경될 수 있음

직종

채용예정 인원

업무내용

근로시간

(근무형태)

비고

교육실무원

32

교무행정 및 교육활동 지원

교원의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지원

기타 사용부서장의 업무분장에 따른 업무

40시간

(상시근무)

학교 급별(····특성화) 업무가 상이할 수 있음

 

발령지에 따라 근무요일 달라질 수 있음

돌봄전담사

57

학생 관리 및 돌봄교실 관리

월간, 주간 운영계획 작성

개인활동 관리

프로그램 관리

·간식 준비, 제공, 사후처리

돌봄교실 관련 업무

기타 사용부서장의 업무분장에 따른 업무

25시간

(상시근무)

휴업일, 국가재난상황(감염병, 천재지변), 방학 등 돌봄수요에 따라 근무시간 변경 가능

사감

부산

체육고

2

기숙사 이용 학생 생활지도 등 관리

기숙사 내·외부 시설, 물품 및 안전 관리

기숙사 외부인 출입 통제 및 야간 순찰 등

기타 사용부서장의 업무분장에 따른 업무

40시간

(상시근무)

남성 1

여성 1

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

1

35시간

(방학중비근무)

여성 1

기장고

1

32시간

(방학중비근무)

남성 1

 

  - 조리원

채용예정 인원

270

근로시간

(근무형태)

40시간(방학중 비근무)

근무장소

부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립 각급학교(기관)

고등학교 발령 시 2(중식·석식) 또는 3(조식·중식·석식) 업무 수행 및 교대근무할 수 있음

(고등학교 근무시간 예시)

- A: 6:00 ~ 14:00(휴게시간 8:30 ~ 9:00)

- B: 9:00 ~ 17:00(휴게시간 13:30 ~ 14:00)

주요업무

급식품의 위생적인 취급, 조리, 배식 업무

급식시설 설비 및 기구의 세척, 소독 관리

급식실의 청소, 소독 관리

급식실 위생·안전 관리

기타 사용부서장의 업무분장에 따른 업무

필요지식

조리실무에 대한 이해

- 식재료 보관방법, 학교급식 기본조리 방법, 학교급식 조리기구 사용 방법 등

위생관리에 대한 이해

- 학교급식 HACCP 이해, 학교급식시설설비 위생관리, 개인 위생관리, 식재료 위생관리, 작업 위생관리, 급식기구 세척과 소독, 환경 위생관리, 식중독 예방관리 등

안전관리에 대한 이해

- 조리기계기구 안전한 작동요령, 세제소독제살충제 등 약품 취급법, 화재 예방 방법 등

교육감 소속 근로자로서의 기본자세와 역할

필요기술

식재료 관리 능력

- 식재료 신선도 확인법, 식재료 위생적 취급 방법, 식재료별 보관온도 및 유통기한 확인법 등

학교급식 기본 조리 기술 능력

- 식재료 조리기술, 조리 기본수칙 등

학교급식 조리도구 및 시설 사용 능력

- 조리복장 및 조리도구 용도별 사용 요령, 조리도구 세척소독 및 위생적인 보관관리 등

업무지시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 전달할 수 있는 능력

조직 내 구성원과 협력하는 능력

직무수행태도

공정한 업무처리를 위한 청렴한 마음가짐

문제해결을 위한 적극적 자세와 합리적 사고

학교급식법 및 식품위생법을 준수하는 태도

청결한 복장과 위생습관을 유지하는 태도

도구 정리정돈 철저, 안전사항 준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노력

 

2. 시험일정

구분

시험장소 공고

시험일

합격자 발표

소양평가

2021. 12. 27.()

2022. 1. 8.()

2022. 1. 14.()

면접심사

2022. 1. 14.()

2022. 1. 22.()

2022. 1. 28.()

 

3. 응시원서 접수

응시원서 접수

(PC인터넷 접수만 가능, 모바일, 방문 및 우편접수 불가)

 

1. 응시원서 접수처: 교육공무직원 채용관리 시스템(https://ginsa.pen.go.kr/)

 

2. 접수기간: 2021. 11. 24.() 9:00 ~ 11. 26.() 18:00(3일간)

접수기간 중 24시간 온라인 접수 가능. , 접수 마감일(11. 26.())에는 18:00 마감. 마감 이후에는 접수·수정·취소 불가

 

3. 접수방법

☞ 「교육공무직원 채용관리 시스템(https://ginsa.pen.go.kr/) 접속 채용공고 채용공고 목록 해당 공고 클릭 지원하기 유의 및 동의사항 체크 본인인증 인적사항 입력 수 자격증 등록(해당직종의 경우) 자격증 점수 등록(해당하는 경우) 경력점수 등록(해당하는 경우) / 접수완료(정상 접수 시 문자발송)

 

4. 접수확인 방법

내 원서접수 현황 본인인증 원서접수 목록 조회 클릭

 

5. 수정 및 취소 방법

내 원서접수 현황 본인인증 원서접수 목록 조회 클릭

· 수정할 경우: 수정 후 저장 클릭

· 취소할 경우: 접수취소 클릭

 

6. 응시표 출력 방법

내 원서접수 현황 본인인증 응시표 출력 조회 클릭

응시표는 2021. 12. 27.() 10:00부터 교육공무직원 채용관리 시스템에서 출력 가능하며, 소양평가 및 면접심사 시 지참하여야 하므로 반드시 출력

원서접수 시 부여된 접수번호응시번호와 다르므로, 반드시 응시표 출력 기간에 응시표를 출력하여 응시번호 확인 필요. 응시번호를 확인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응시자 책임

 

7. 응시원서 접수 유의사항

인적사항입력 시 사진은 응시원서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촬영한 수험생 본인 얼굴 사진으로, 시험 당일 본인 확인이 가능한 사진으로 등록(JPG, PNG, BMP, GIF 확장자 파일로 업로드)

필수자격등록 시 반드시 해당 자격증의 사본을 첨부파일로 등록(PDF 또는 JPG, PNG, BMP, GIF 확장자 파일로 업로드)

자격점수등록 시 반드시 해당 자격증의 사본을 첨부파일로 등록(PDF 또는 JPG, PNG, BMP, GIF 확장자 파일로 업로드)

경력점수등록 시 반드시 경력증명서를 첨부파일로 등록(PDF 또는 JPG, PNG, BMP, GIF 확장자 파일로 업로드)

수정 및 취소접수기간 동안에는 기재사항의 수정 및 취소가 가능하나, 접수 마감일(11. 26.() 18:00) 이후에는 수정 및 취소 불가

중복접수 불가중복하여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없으며, 중복접수로 인한 불이익(응시불가)은 응시자 책임

접수 확인응시원서 접수 후 반드시 접수 확인 필요(응시표에 접수번호가 기재되어있으면 정상 접수)하고, 기재착오, 첨부파일 누락, 자격 미비자, 거주지 제한 미확인 등 응시자 과실로 인하여 응시가 불가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응시자 책임

응시원서 접수·수정·취소 시 입력한 휴대전화로 안내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며, 문자 메시지를 받지 못한 경우 860-0644, 860-0542로 연락

원서접수 반려서류미비 등의 사유로 교육청에서 응시원서를 반려할 수 있음

자격증 검증 자격점수 및 필수 자격증은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증빙서류(자격증 원본)를 제출 받아 검증

경력증명서 발급 해당 기관의 경력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주당 소정근로시간 및 근무기간 명시

경력증명서 발급 시 반드시 주당 소정근로시간을 표기해줄 것을 요청하여 발급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진위여부 확인 결과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합격이 취소됨

응시원서 접수 시 일시적인 접속 폭주로 인하여 원서접수 시간이 지연될 수 있고, 특히 접수 마감 시간이 임박하면 지원자가 대거 몰릴 수 있으니 이용이 적은 시간대에 미리 접수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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