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2021년 스텟슨 국제모의재판 동아시아 경연대회...신청 31일까지
상태바
숭실대, 2021년 스텟슨 국제모의재판 동아시아 경연대회...신청 31일까지
  • 이성진 기자
  • 승인 2021.10.0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3일~27일 숭실대에서...대학(원)‧로스쿨생 등 참가
‘보호 습지에서 일어난 무력 갈등’ 두고 실력 경쟁 전망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모의재판 경연 중 하나로 꼽히는 스텟슨 국제모의재판 동아시아 경연대회(2021년)가 숭실대학교에서 열린다.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는 오는 11월 23일(화)부터 27일(토)까지 법과대학(학장 전삼현)에서 세계적 권위의 국제환경법 모의재판 경연대회인 스텟슨 국제모의재판 동아시아 경연대회(East Asian Regional Rounds 2021-2022 of the Stetson International Environmental Moot Court Competition)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3월 혹은 4월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Tampa)에 소재한 스텟슨 대학(Stetson University)에서 개최되는 스텟슨 국제 환경 모의재판 경연대회는 세계 각 지역별 예선을 거친 수십 개의 팀들이 참가해 법률가로서의 자질을 다투며 법적 사고력과 국제환경법 관련 소양을 키우는 행사다.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모의재판 경연 중 하나로 꼽히는 스텟슨 국제모의재판 동아시아 경연대회(2020~2021)가 11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숭실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를 위한 참가접수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숭실대에서 열린 제9회 경연대회 모습  / 법률저널자료사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모의재판 경연 중 하나로 꼽히는 스텟슨 국제모의재판 동아시아 경연대회(2020~2021)가 11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숭실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를 위한 참가접수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숭실대에서 열린 제9회 경연대회 모습 / 법률저널자료사진

숭실대 법과대학은 지난 2012년 제1회 스텟슨 국제모의재판 동아시아 경연대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까지 10년째 대회를 주관하고 있으며 매년 한국, 중국, 대만, 몽골, 네팔, 일본, 나미비아, 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숭실대학교는 스텟슨 모의재판 동아시아 지역 예선의 실행기구로서 ‘스텟슨 국제모의재판 동아시아 경연대회(EARR) 실행위원회’를 설립, 2012년 “오염 경계지역에 대한 관심과 멸종 동물 보호”를 주제로 제1회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제10회에는 “보호 습지에서 일어난 무력 갈등(Protected Areas and Armed Conflict)”이라는 주제로 경연한다.

이번 동아시아 경연대회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ZOOM과 대면 동시 진행하며 EARR 홈페이지(www.globallaw.kr)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위한 대회참가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대학생, 대학원생,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생이면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숭실대 법과대학 전삼현 학장은 “올해로 열 번째를 맞이하는 스텟슨 동아시아 대회는 그간 우리 학생들이 학습한 법적 사고력 증진 효과를 외국 학생과의 학문적 교류를 통해 검증하는 중요한 행사로써, 지난 9번의 행사를 통해 점차 성장하는 우리 학생들의 모습을 보았고 이번 대회에서도 큰 성장이 기대된다”면서 “스텟슨 동아시아 대회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참여학생들의 글로벌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키우는 터전이 됐다”며 대회개최 의미를 전했다.

특히 “동아시아 경연대회는 공정한 게임의 법칙아래 진행된 만큼 그 명성 또한 국제적으로 검증받은 바 있다. 이를 준비한 운영진들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본다”며 “올해도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해 실제 참여가 아닌 ZOOM으로 진행하게 되지만 어느 때와 같이 공정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운영진에서 최선을 다 할 것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대회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숭실대 법과대학 국제법무학과 02)820-0486, 또는 earr@ssu.ac.kr로 문의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