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변리사회-산학연, 지식재산 경쟁력 제고에 협력
상태바
대한변리사회-산학연, 지식재산 경쟁력 제고에 협력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1.09.2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 경쟁력 향상·기술사업화 위한 MOU 체결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대학의 지식재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한변리사회와 산학연이 손을 맞잡았다.

대한변리사회(회장 홍장원)와 전국대학교 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협의회(회장 김철현)는 지난 17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지식재산 생태 혁신을 통한 연구개발 경쟁력 향상과 기술사업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대한변리사회와 전국대학교 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협의회가 대학의 지식재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홍장원 대한변리사회 회장(사진 우)과 김철현 전국대학교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협의회 회장(사진 좌)이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를 위해 양측은 지식재산 제반 환경의 건전한 질서 확립 및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지식재산 분야 법·제도 개선 사항의 발굴과 건의에도 함께 힘쓰기로 했다.

또 관련 전문분야 인력의 역량을 키우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공동 세미나 및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정보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홍장원 대한변리사회 회장은 “산학연의 우수한 연구 성과가 장롱특허로 사장되지 않고 고품질 특허를 무기로 세계시장에 당당히 도전장을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