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리사회-감평사회, IP가치평가서비스 강화 위해 협력
상태바
변리사회-감평사회, IP가치평가서비스 강화 위해 협력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1.09.0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혁신성장 지원·IP가치평가 시장 신뢰 구축’ MOU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IP가치평가서비스와 국가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변리사와 감정평가사가 힘을 모은다.

대한변리사회(회장 홍장원)와 한국감정평가사협회(회장 양길수)는 지난 3일 대한변리사회관에서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및 IP가치평가 시장 신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혁신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한 단계 높은 IP가치평가 서비스 업무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국가전문자격사인 변리사와 감정평가사가 각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업의 기술 사업화와 기술금융활성화 정책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대한변리사회와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지난 3일 대한변리사회관에서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및 IP가치평가 시장 신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변리사회와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지난 3일 대한변리사회관에서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및 IP가치평가 시장 신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위해 IP가치평가의 결과를 심의하는 ‘IP가치평가 품질관리센터’를 설치함으로써 IP가치평가의 신뢰성을 높이고 부실평가를 예방할 계획이다.

또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함께 개설하고 지속적인 협력과 정보공유를 위한 공동협력체를 상설화함과 동시에 가치평가매뉴얼과 기술평가시스템도 개발한다.

특히 비전문가의 부실 가치평가로 인한 IP사업화의 저하와 투자 신뢰도 추락을 막고 무자격자, 비전문가에 의한 무분별한 시장 왜곡을 방지하는 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이 전문가의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IP가치평가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발전이 더딘 IP가치평가의 현실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홍장원 대한변리사회장은 “이번 협약이 국내 IP가치평가 시장의 전문성 강화와 신뢰도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변리사와 감정평가사의 협력을 통해 신뢰도 높은 양질의 IP가치평가를 기반으로 혁신기업 성장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