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로스쿨 면접을 위한 필독서 ‘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면접Q’
상태바
[신간] 로스쿨 면접을 위한 필독서 ‘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면접Q’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1.08.2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로스쿨 입시’ 대비 개정판 출간
로스쿨별 기출부터 전략·예상 주제까지 총망라
“어떤 질문 나오든 답할 수 있는 사고 만들기”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법학적성시험에서 정량적 요소의 비중이 크다고 하지만 사실 정말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면접시험이라는 점은 로스쿨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각 로스쿨별 입시 통계 등을 보면 합격자들의 법학적성시험, 어학성적, 학점 등 정량적 요소의 점수 편차가 거의 없다는 점이 면접의 중요성을 방증한다. 대부분의 로스쿨 준비생들이 대입 직후 혹은 그 이전부터 로스쿨 진학을 준비하면서 정량적 요소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두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편차를 만들 수 있는 부분은 면접 등의 정성적 요소라는 것.

때문에 로스쿨 입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면접시험에 철저한 대비를 해야 하지만 정보가 한정돼 있어 수험생들의 입장에서는 준비가 수월치 않은 것도 사실이다. 게다가 본격적인 입시 시즌이 시작된 현재, 한정된 시간 내에 가장 효율적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파악하고 익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런 면에서 ‘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면접Q’는 2022학년도 로스쿨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고 이를 체화할 수 있도록 도와줄 최고의 면접 파트너가 될 것이다.

저자는 앞서 로스쿨 입시를 준비한 경험자이자 선배로서 자신이 직접 겪은 경험과 동료, 선후배의 조언과 기출 정보와 수년간 로스쿨 면접에 대해 강의를 하고 교재를 만들어온 노하우를 2022학년도 로스쿨 입시 대비 ‘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면접Q’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로스쿨 면접의 진행 과정과 전략, 심층면접에 대한 대비책, 커뮤니케이션 스킬,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등의 가장 기본적인 정보에서부터 각 로스쿨별 최근 5개년 기출문제까지 수록해 로스쿨 준비생들이 자신이 지망하는 로스쿨에 특화된 준비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면접Q’의 가장 큰 강점이다.

특히 “면접에 나올만한 모든 주제를 담는 것이 아니라 면접장에서 무엇이 나오든 답할 수 있는 사고를 만든다”는 목표 하에 면접에 출제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을 윤리적 딜레마, 공공갈등 문제 해결, 법의 기초 등으로 분류하고 각 카테고리별로 분석 및 접근방법 등을 제시해 수험생들이 ‘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면접Q’만으로도 면접시험에 충실히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개정판에서는 수험생들의 필요에 보다 부응하기 위한 보강도 이뤄졌다. 로스쿨 관련 정보와 합격생들의 노하우를 더 정확히 담으려 했으며 더 효율적으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시각화 작업에도 공을 들였다.

또 기초적 법학 지식과 사회적으로 주목을 받은 판결이나 쟁점을 통해 법학의 기초 지식과 연관된 시사이슈를 한 틀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책을 학교선정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을 위한 기본 지식 정리, 실전연습의 세 권으로 분권해 준비단계마다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터디나 독학으로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단원마다 학습목표를 제시하는 등 ‘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면접Q’만으로도 실전훈련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점도 특징이다.

수험생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정보만을 골라 총망라한 ‘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면접Q’는 로스쿨 면접 위한 필독서이자 준비 과정의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할 동반자가 될 것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