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2021년(하반기) 일반직 신입직원 채용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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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2021년(하반기) 일반직 신입직원 채용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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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21.08.20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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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2021년(하반기) 일반직 신입직원 채용 안내  

 

새마을금고의 업무를 지도·감독하며 그 공동 이익의 증진과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는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할 인재를 찾습니다.

 

1.채용개요

◎ 채용 분야 : 일반직 신입

◎ 공통자격사항

 
-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분
- 본회 인사관리규정 상 결격사유*가 없는 분
  * 홈페이지 입사지원 화면의 「자주하는 질문」 참조
- 2022년 2월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나, 2021년 11월부터 교육 및 주간 종일 근무 가능 하여야 함

◎ 분야별 자격사항(필수 및 우대사항)

 
분야
인원
필수사항
일반
분야
00명
<필수사항>
· 아래의 공인어학성적을 한 개 이상 보유한 자
 
- TOEIC 750점 이상/ TOEFL IBT 85점 이상 / TEPS( ‘18.5.12전 시험) 597점 이상,
  NEW TEPS(‘18.5.12이후 시험) 324점 이상 / 토익 스피킹 Lv 6(130점) 이상 / OPIC IM2 이상 /
  TOSEL 690점 이상
- JPT 740점 이상 / HSK (5급 180점 이상) 또는 (6급 180점 이상)
2019. 8. 20 이후부터 이 공고 개시 전일(2021. 8. 19)까지 취득한 것에 한함


<우대사항>
· 아래 자격증 중 한 개 이상 보유한 자
  - 어학성적 미보유자도 지원가능하며, 서류전형 시 내부 평가기준에 따라 우대
 
구분1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보험계리사 ☞ 『필기시험』면제
구분2 공인노무사, 감정평가사, 법무사, CFA lv3, CFA lv2, GARP FRM(Part2),
여신심사역(한국금융연수원 주관), 신용위험분석사(CRA), 빅데이터 분석기사
IT
분야
00명
<필수사항>
- 없음

<우대사항>
· 아래 자격증을 보유한 자 : 서류전형 시 내부 평가기준에 따라 우대
 
SQLP, DAP, ADP, 정보보안기사, CISA, CISSP, 빅데이터 분석기사

< 우대자격 관련 인정 기준 >

 
- 변   호   사 : 사법연수원 수료자, 법학전문대학원 졸업자로서 변호사시험 합격자 중 실무수습을 마친 자
- 공인회계사 : KICPA, 2021년 공인회계사 2차 시험 합격자(2021. 8.27) 포함
- 세   무   사 : 2020년 세무사 2차 시험 합격자(2020.11.11) 포함
- 보험계리사 : 2020년 보험계리사 2차 시험 합격자(2020. 9.25) 포함
- 그 외 자격증 : 최종합격자

 

◎ 근무지역

 
분야
근무지역
일반
본회 사무소 소재지
(서울/부산/대구/인천/광주/대전/창원/수원/춘천/청주/전주/제주)
IT
서울

 

※ 본회 사정에 의하여 지원한 근무지역과 실제 근무지역은 달라질 수 있음

 

◎ 담당업무

 
분야
업무 내용
일반

· 새마을금고 사업지원 및 경영지도·감독·검사에 관한 업무
  - 새마을금고 수신, 여신, 회계, 결산 등에 관한 지도감독 업무
  - 새마을금고 사고예방 및 검사 업무 등
·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사업에 관한 업무
  - 자금조성 및 운용에 관한 계획 및 전략수립 등에 관한 업무
  - 여신 기획, 실행, 관리 전반에 관한 업무 등
· 새마을금고중앙회 공제사업에 관한 업무
  - 새마을금고 공제사업 목표수립, 평가, 지원에 관한 업무 등
· 새마을금고 교육·훈련·계몽 및 조사연구와 보급·홍보
 
IT

· 새마을금고 금융서비스(여수신/공제(보험)/전자금융/체크카드 등)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보수에 관한 업무
· 전산시스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운영 및 유지보수에 관한 업무
· IT보안 점검, 보안 침해사고 방지 및 대응 시스템 구축업무 등
 

 

2. 전형방법

새마을금고중앙회 일반분야 전형방법안내 이미지 - 서류접수 - 온라인 인적성검사 및 서류전형 - 필기시험(금융상식,전공 및 금융논술) - 1차 면접(실무면접) - 2차면접(임원급면접) - 신체검사 및 입문교육

 

새마을금고중앙회 IT분야 전형방법안내 이미지 - 서류접수 - 온라인 코딩테스트 및 서류전형 - 필기시험(금융상식,직무능력평가) - 1차 면접(실무면접) - 2차면접(임원급면접) - 신체검사 및 입문교육

 

※ 감염병 재확산 등 예상치 못한 변수에 따라 불가피하게 상기 전형절차 또는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으며 그러할 경우 별도 공지할 예정이니 양해 바랍니다.

 

3. 서류접수

· 기 간 : 2021. 8.20(금) 10:00 ~ 8.30(월) 14:00 (제출완료 기준)
· 방법 : 본회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우편 등 오프라인 개별접수 불가)
· 지원 시 유의사항
  - 서류심사 시 모사지원자나 불성실지원자는 전형과정에서 내용 검토 없이 탈락될 수 있으므로 성실하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입사지원 시 기재하는 사항(주소, 이메일, 핸드폰 번호 등)은 정확히 기입하여 주시기 바라며, 부정확한 기입으로 채용관련 안내사항을 받지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귀책 사유에 해당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온라인(인적성,코딩테스트) 검사

 
※ 마감일 접속인원 과다로 인해 서버환경이 불안정 할 수 있으므로 기간 내 서둘러 검사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라며 접속불안 등으로
    인한 미응시, 미제출 시 지원자 본인의 귀책임에 유의 바랍니다.
※ 특히, 무선인터넷으로 접속할 경우 응시 중 튕김현상이 발생하여 시험응시가 무산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유선인터넷 환경에서
    응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기 일반분야 안내사항과 마찬가지로 접속불안 등으로 인한 미응시, 미제출 시 지원자 본인의 책임으로 진행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응시환경 설정 및 체크를 위하여 시작 1시간 전부터 접속하여 대기할 수 있으며, 주어진 환경을 갖추지 못할 경우 형평성을 위하여
    응시기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 서류접수자는 온라인 검사(일반분야 : 인적성검사 / IT분야 : 코딩테스트) 필수 응시
  • - 지원서 상 입력한 문자, 이메일의 안내에 따라 온라인 응시

  • · 실시시간 및 응시방법
  • 1) 일반분야
  • - 실시기간 : 2021. 9. 3(금) 14:00 ~ 9. 6(월) 14:00 (접속기준)
  • - 응시방법 : 해당기간 내 지원자가 편한 시간에 접속하여 실시

  • 2) IT분야
  • - 실시기간 : 2021. 9. 4(토) 10:00 ~ 12:00 (제출완료 기준)
  • - 응시방법 : 지정된 날짜에 동시 접속하여 테스트 완료 후 최종 제출

  • · 온라인 검사 및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2021. 9. 29(수) 16시 예정

 

5. 필기시험

· 온라인 검사(인적성, 코딩테스트) 및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필기시험(집합고사) 자격이 부여되며 관련 세부사항(일시 및 장소 등)은
  홈페이지, 문자 등으로 별도 안내 예정

· 아래 우대자격증 보유자는 필기시험 면제

 
< 우대자격 보유기준 >
- 변   호   사 : 사법연수원 수료자, 법학전문대학원 졸업자로서 변호사시험 합격자 중 실무수습을 마친 자
- 공인회계사 : KICPA, 2021년 공인회계사 2차 시험 합격자(2021. 8.27) 포함
- 세   무   사 : 2020년 세무사 2차 시험 합격자(2020.11.11) 포함
- 보험계리사 : 2020년 보험계리사 2차 시험 합격자(2020. 9.25) 포함

 

6. 면접전형

· 필기시험(집합고사)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 자격이 부여되며 면접일정 등 세부사항(일시 및 장소 등)은 홈페이지, 문자 등으로 별도 안내 예정

· 제출 서류는 1차(실무) 면접 참석 시 제출 바라며,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시 제출할 사항에 대한 추가 안내 예정

 

7. 기타 우대사항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등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한 장애인증명서(복지카드)보유자

 

8. 유의사항

· 지원서는 1인당 1개만 제출 가능합니다.

· 자격증은 최종시험 합격을 기준으로 하며, 우대자격증에서 특별히 요구하는 경우(예, 변호사 실무수습)를 제외하고는 업무경력이 없어도 지원 가능합니다.

· 지원서 작성내용에 대하여 추후 증빙서류 추가제출 요구 및 관계기관에 사실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고된 자격요건에 부합하지 않는 자가 합격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채용 취소 또는 면직될 수 있습니다.

· 지원서 및 관련 서류상 위변조 또는 허위 기재사실이 밝혀질 경우 합격 또는 채용이 취소됩니다.

· 최종학력을 “졸업예정”으로 기재하였으나, 2022년 2월까지 졸업 학위를 취득하지 못할 경우 합격 및 채용이 취소됩니다.

· 채용신체검사 결과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병증 등 입회를 위한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합격 또는 채용이 취소됩니다.

· 청탁 등 부정행위를 통해 합격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당해 합격 또는 채용이 취소되며, 향후 응시자격이 제한되거나 면직 처리됩니다.

· 전형 단계별 합격자는 본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합격자에 한하여 지원서에 기재한 『e-mail 주소 및 핸드폰 문자 메시지』 를 통해 세부사항(일정 및 장소 등)을 안내할 예정이오니, 입사지원서 작성 시 반드시 정확히 입력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 본회 사정에 따라 전형절차 및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사정에 따른 채용전형 일정변경은 불가합니다.

· 예정된 입문교육에 불참 시, 합격 및 채용이 취소됩니다.

 

9. 수습기간 운영

· 신체검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수습기간(3개월 이내)을 운영합니다.
· 수습기간 중 입문교육 및 현장실무교육(OJT) 훈련 성적이 불량하거나 근무성적이 당해 직무를 수행하기 부적당하다고 인정될 때에는
  본인의사에 불구하고 면직 될 수 있습니다.

 

10. 채용관련 문의 안내

- 홈페이지 본회 채용 Q&A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채용담당자 이메일(ehr@kfcc.co.kr) 또는 유선(02-2145-9615)으로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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