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05)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05)
  • 심정식
  • 승인 2021.08.1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이번 칼럼은 2020년 3차 해양 경찰공무원 합격수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각자 공부하는 시기와 방법은 다릅니다. 한 가지 원론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한 수험생만이 경찰공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경독사 재원생들의 합격수기를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찾아 남은 수험기간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경독사가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2020년 3차 해양경찰청(동해청) 최종 합격자 임국현입니다.

경독사 가게 된 계기:

처음에는 육경을 목표로 시작했어요. 2019년 2월에 해커스로 시작을 했고 집에서 인강만 듣다가 2019년 2차 시험 보고 느꼈습니다.

뭔가 한참 잘못되고 있다는 것을요. 그리고 2차 시험 직후 경독사로 가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공부기간은 19년 11월부터 21년 2월까지 일 년 반을 경독사 공기 마시며 공부했습니다.

유의사항:

- 지각할 때마다 원장님이 엄청 혼내십니다. 지각하지마세요. 제일 싫어하심.

- 졸면 계속 깨워주십니다. 가끔 안마도 해주세요...

- 중간에 사설독서실 한 달 갔다가 경독사로 돌아갔습니다.

▣ 한국사

전한길 테크 탔습니다. 3.0 x 10번, 필노 x 10번 이상, 동형모의고사는 8개정도 풀었습니다. 틀릴 때마다 체크하시고 나중에는 체크한 것만 빠르게 보았습니다. 경독사에서 만난 분들과 한국사 스터디를 하면서 동형모의고사 해설을 함께 했습니다. 요행이 없어요. 자기 방법을 찾으세요~

▣ 영어

저는 영어가 계속 70점만 나와서 안 해도 70 해도 70이라 말씀드릴게 없네요. 다만, 해커스 김한나 쌤 듣다가 독해는 나중에 김우택 쌤 들었습니다. 김우택 선생님 독해 꼭 들어보세요. 일단 들어보세요. 오릅니다.

▣ 형법 & 형소법

김대환 쌤 들었습니다. 진도별 문제풀이 1단계, 2단계 동형, 3단계 막구프 각각 10번씩은 회독한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요약집도 10번 넘게 봤습니다.

▣ 해양경찰학개론

저는 독학했습니다. 해양경찰학개론은 개론으로 정해진지 얼마 되지 않아서 형법이나 형소법처럼 공부할 기출문제나 개념이 아직 분명치 않아요. 그래서 불안할 수 있습니다. 저는 멘토기출문제 풀었는데요.

비록 75점이지만 엄청 잘 본거랍니다. 형소법 95에서 55인가 조정 떨어질 때 해양경찰학개론은 74로 1점 떨어졌거든요.

각각 과목에 대한 공부방법은 자신이 만들어가는 거라, 제 방법이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점수가 비슷하다면 다르게 해보세요.

합격수기 읽어보면서 바꿔가면서 자기에게 효율이 되는 스타일을 찾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생각나는대로 드리는 팁

1) 사설독서실 no, 토요일 일요일 집? no. 못 믿겠으면 해보세요~ 후회하실 겁니다.

2) 다른 노력이 다른 결과를 만들어낸다고 생각해요. 저처럼 해 보세요, 되실 겁니다.

저는 안양에 살아서 새벽 5시까지 가서 공부하는 스터디 모임했습니다. 그리고 12시 마감할 때까지 했습니다.

3) 저 공부 못했어요. 지방 전문대출신이구요. 글도 느리게 보고 이해도 늦습니다. 경독사 모의고사 보면 거의 마지막까지 풀던 게 접니다. 틀리는 것도 더럽게 많이 틀렸어요. -> 저도 했습니다. 꼭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4) 운동: 동방짐 다녔습니다. 혼자 하시다가 3달전에는 가시는 게 좋을 뜻합니다.

저는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서 햄스트링 파열되었습니다. 하마터면 탈락할 뻔했지만 어금니 깨물고 뛰었습니다. 100m는 한 번에 안 되니깐, 연습도 하지 말고 뛰던가 아니면 3달전에 하세요.

해양경찰 체력은 빡셉니다. 팔굽하고 20초정도 있다가 바로 윗몸 합니다. 팔치기 배치기 다 잡구요. 손도 깍지를 제대로 잡아야 합니다.

5) 면접: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좌우명 하나도 안 물어봤습니다. 아주 열 받게도, 요즘 트렌드 인가봐요. 직무질문 많이 합니다. 학원은 다니시는 게 나을 듯해요. 스터디2개 정도 하셔도 괜찮구요.

6) 수영 처음 배웠습니다. 수영 1대 1로 30만원짜리 다녔습니다. 호흡이 제일 힘들구요. 한 번 익히면 그 다음에 쉽습니다. 수영으로 떨어지는 사람은 거의 100중에 5명 안쪽입니다.

7) 경독사 아침출첵, 원장님 관리, 모의고사 오답노트 꼭 제대로 하시구요.

8) 적성 : 사실 학원도 안가고 책도 거의 안 봤는데 붙었어요. 공부한다고 오르는 것도 아닌 부분입니다.

9) 가산점: 대형1 점, 지텔프 2점, 워드 1점입니다. 무조건 5점 가능하면 따세요. 전 병행러라서 5점은 못 채웠습니다. 가산점 1점에 등수가 거의 8명 정도 역전 가능합니다. 저는 40등에서 23등으로 올랐습니다.

저 역시 경독사에서 공부했기에 누구보다 그 마음 잘 압니다. 거기 가서 친구 만들지 마시고 교육원 와서 친구 만드세요~ 외롭고 힘들지만 자기가 선택한 거고 시작했으니깐. 멋지게 끝을 보시길 기도합니다.

카톡 아이디 kh741 입니다. 질문하시면 성심성의껏 답해드릴게요~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