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구의 꼬리를 무는 영어(107)-feminism(2)
상태바
강정구의 꼬리를 무는 영어(107)-feminism(2)
  • 강정구
  • 승인 2021.08.1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구
강정구 영어 연구소 대표
공단기 영어 대표 강사

★ feminism(2)

Reclaim the Night(밤을 되찾자). 여성에 대한 폭력에 항의하여, 페미니스트가 행하는 야간 행진이나 데모를 영국에서 부르는 호칭인 동시에 슬로건이다. 섹스숍이나 포르노 등에서 행해지고, 실제로도 일어나는 특정한 폭력에 대한 항의 행동이다. 밤에 여성이 홀로 습격당한 장소에서 행해지기도 한다. 최초의 '밤을 되찾자' 데모는 1977년 11월 12일 런던 등 영국의 5개 지역에서 행해졌다. 미국에서도 비슷한 운동이 벌어졌는데, 미국에서는 Take Back the Night라고 부른다.
 

"I think women should be very proud to be women and celebrate their feminity, and that's something that I do. I'm very proud to be a woman. I want to be feminine and still be able to be great and hold myself with class and dignity, and that's what I try to do(저는 여성이 여성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자신의 여성성을 경축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제가 하는 게 바로 그거죠. 저는 여성이란 게 자랑스러워요. 저는 여성적이고 싶고 그러면서 훌륭해지고 싶고 저의 품격과 위엄을 지키고 싶어요. 저는 그렇게 하려고 애쓰는 거랍니다)."

한국계 미국인으로 세계 여성 당구계의 여왕이 된 지넷 리(Jeanette Lee, 1971~)가 2002년 언론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경기에 임할 때 자신의 신체적 매력을 잘 드러내는 멋진 차림으로 나서는 것에 대해 비판이 일자, 이를 반박한 것이다. 그녀는 날카로운 눈빛과 호전적 자세 등 여성적 카리스마로 유명해 미국산 독거미를 가리키는 Black Widow(흑거미)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이 별명을 마땅치 않게 여긴 그녀의 어머니는 기자들에게 Lily of the Valley(은방울꽃)이라는 별명으로 불러줄 것을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