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경호처 7급 공채 원서접수 마감 결과는?
상태바
대통령경호처 7급 공채 원서접수 마감 결과는?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1.06.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지원자 600여명…지난해보다 감소
PSAT 성적 등 시험 차수별 성적 반영

PSAT 마지막 실전연습 7월3일 시행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1년도 대통령경호처 7급 공채 원서접수 마감한 결과, 예상과 달리 지난해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5일 원서접수를 마감한 올해 대통령경호처 7급 지원자는 총 600여 명 수준인 것으로 법률저널이 확인했다. 이는 지난해(800여 명)보다 다소 감수한 수치다.

올해 이처럼 지원자가 감소한 것은 국가직 7급 공채와 민경채 5급‧7급 시험과 7월 10일 같은 날 치르다 보니 복수 지원할 수 없는 상황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최종 선발인원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경호분야 00명, 정보통신분야 0명이어서 지원자 감소에 따른 경쟁률은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지원자 감소로 경쟁률은 낮아졌지만, 국가직 7급과 중복 응시가 가능했던 허수들이 빠지면서 실질적인 경쟁률은 더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원서접수가 마감되면서 이제 남은 기간은 필기시험인 PSAT에 ‘올인’해야 할 시점이다. 올해 국가직 7급 PSAT과 같은 문제로 치러지므로 PSAT의 난도가 지난해보다 높아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특히 대통령경호처 7급 공채는 1차부터 4차까지 전형이 이루어지고, 1차 필기시험 등 시험 단계별 성적도 반영하므로 PSAT의 고득점도 중요하다.

PSAT은 특성상 많은 실전연습과 시험 당일의 컨디션이 매우 중요한 시험이다. 최상의 컨디션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실제 시험장의 환경과 같은 곳에서 실전처럼 시험을 많이 응시해 보는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다양한 유형의 PSAT 문제들을 자신의 풀잇법으로 체화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문제를 풀어보는, 소위 ‘양치기’가 좋은 전략이다.

PSAT 필기시험은 오는 7월 10일이며 1차 합격자는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1차 합격자 대상 체력검정 및 인성검사는 9월 중에 실시하며 2차 합격자는 9월 중 발표한다. 9월~10월 중 3차 심층면접 등을 시행한다. 심층면접의 평가요소는 기본자질 및 공직적합성, 의사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의지력 및 발전가능성, 영어구사 능력 등이다. 3차 합격자는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3차 합격자 대상 4차 전형은 10월 중 인성면접 등으로 이루어진다. 인성면접 당일 신체검사 등이 시행되며 신원조회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중요 임무를 수행하는 곳인 만큼 신원조회가 대단히 엄격하다고 알려졌다. 1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2021년도 국가직 7급 공채 및 민경채 5급‧7급 선발시험, 대통령경호처 7급 공채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본시험을 1주 앞두고 오는 7월 3일 법률저널 제7회 7급 PSAT 시험이 구로중과 오금중에서 시행된다. 특히 구로중과 오금중으로 실제 시험장으로 배정받은 수험생들은 시험장 동선과 고사장 환경을 익힐 기회다.

‘법률저널 PSAT’이 최고의 전략이 되고 있는 가운데 마지막 제7회 PSAT이 치러진다.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전략이 바로 법률저널 PSAT 실전연습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회차를 거듭할수록 수험생들이 몰리고 있다.

특히 법률저널 PSAT은 5급 공채에서 본시험 적합성이 높다는 게 입증된 만큼 올해 첫 시험인 7급 공채 PSAT에서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수험생들이 응시하고 있다.

또한, 법률저널 PSAT을 통해 컨디션 조절 및 고사장 적응 노하우를 적지 않게 습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시험 전략을 세워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법률저널은 또한 올해 처음 7급 공채에 PSAT이 도입된 만큼 수험생들의 PSAT 공부에 도움이 되도록 모든 회차 무료로 해설 강의 서비스를 한다. ‘PSAT 고수’로 통하는 베리타스 전진명 강사가 해설 강의를 통해 PSAT에 관한 문제풀이 비법을 전수한다.

무료 해설 강의는 시험을 시행하는 날의 해당 일요일 오후 8시부터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줌 해설 강의는 응시자에 한해 링크 주소를 이미 발송했다. 해설 강의에서 문항별 주요 문제의 문항 분석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모의고사 미응시자나 문제만 구매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법률저널 유튜브를 통해 녹화 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시행된 제1∼제6회 PSAT 봉투 모의고사는 문제지, 해설지, 그리고 OMR 답안지로 구성돼 있으며 시중의 유명 서점을 통해 판매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