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법률저널 제1회 ‘LEET 실전연습’ 스타트...문제지 배송
상태바
30일 법률저널 제1회 ‘LEET 실전연습’ 스타트...문제지 배송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1.05.2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 5시부터 1회 문제 내려받기 가능
온라인 신청자, 문제지 신청하면 별도 배송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2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입학 대비 법률저널 제1회 LEET 전국모의고사가 오는 30일 첫 스타트를 한다.

이번 제1회 LEET 전국모의고사는 온라인에서만 진행하며 일부 대학은 자체 시험장에서 치른다. 법률저널 온라인 LEET 전국모의고사는 실제 시험처럼 진행하기 때문에 실전과 같은 긴장감을 가지고 응시할 수 있다.

온라인 응시자는 시험 당일 문제지를 내려받거나 모니터 상에서 직접 응시해야 하지만, 온라인 응시자의 편의를 위해 문제지를 신청할 경우 원하는 곳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도 한다.

온라인 응시자 중 문제지 배송을 원하면 네이버 LEET 카페(https://cafe.naver.com/lecleet)에서 신청하면 된다.

제1~제2회의 경우 시험일 4일 전 수요일 정오까지 문제지 배송을 신청하면 수요일 저녁에 택배로 발송된다. 목요일 신청하면 당일 발송되지만, 시험일까지 문제지가 도착하지 않으면 온라인에 등록된 문제를 내려받아 풀면 된다. 목요일 이후 신청자는 시험 종료 후 매주 월요일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제3회부터 들어가는 장학금 회차는 시험의 공정성을 위해 사전에 배송하지 않고 시험 종료 후 매주 월요일 발송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현장 신청자 중 결시자도 시험 당일 이후 문제지 배송을 신청하면 월요일 발송된다.

온라인 응시자는 먼저 법률저널 홈페이지에서 ‘LEET 전국모의고사’ 배너를 클릭한 후 ‘온라인 시험장 바로가기’로 들어가면 된다.

온라인 시험장에 들어가면 ‘응시생 인증하기’ 절차가 나온다. 이름과 수험번호를 입력하고 인증하기를 클릭하면 온라인 모의고사 창이 뜬다.

제1, 2회 시험지 출력은 하루 전인 토요일 오후 5시부터 가능하다. 장학생 선발에 들어가는 제3회부터 시험지 출력은 현장 시험과의 공정성을 위해 1교시는 당일 시험 시작 30분 전인 오전 8시 30분부터, 2교시도 역시 시작 30분 전인 10시 15분부터 내려받을 수 있다.

모니터 상으로 응시할 때도 시험 시간에 맞춰 문제가 자동으로 노출된다. 시험이 종료되면 문제와 답안지 페이지가 닫힌다. 따라서 시험 종료 전에는 답안을 수정할 수 있지만, 종료 후 제출된 답안은 수정할 수 없다.

시험 시작 이후 접속한 경우에도 시험 응시는 가능하나 종료 시각은 동일하게 적용되므로 시간 조절에 유의해야 한다. 시험 종료한 후 답안을 제출하기 전에는 해설과 각종 통계를 볼 수 없다.

최종 시험이 종료된 이후에는 다시 응시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정해진 시험에 응시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번 제1회와 제2회는 이미 치렀던 문제 중 엄선한 문제와 신작 문제로 구성된 양질의 모의고사다.

6월 13일 제2회부터는 온‧오프 동시에 시행하므로 실질적인 실전연습이 시작된다. 올해 법률저널 LEET 시험장은 실제 본고사 시험장과 같아 현장 적응력을 위한 실전연습으로는 제격이다.

또한, 제2회 현장 응시자 전원에게 출제 빈도가 높은 ‘추리 논증 엑기스 100제’(비매품)를 증정한다. 얼리버드 이벤트 기간 중 세트(5세트 이상) 신청자 중 6월 20일 제3회 현장 응시자에 한해 ‘5개년 LEET 기출백서’(비매품)를 증정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