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소방병원, 특수법인 설립 첫걸음 시작
상태바
국립소방병원, 특수법인 설립 첫걸음 시작
  • 이성진
  • 승인 2021.03.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청장 신열우)이 지난 2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특수법인 설립을 위한 첫 단계인 국립소방병원설립위원회(이하 설립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2021년 1월 12일 제정된 「국립소방병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2021. 7. 13. 시행)」에 따라 국립소방병원의 특수법인 설립 근거가 마련되면서 법인으로서 권리능력을 갖추고 경영의 독립성 보장과 안정적 재원의 확보 등 병원의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진 상황.

설립위원회는 법인 설립업무의 공정성과 전문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소방청 차장을 위원장으로 의료, 경영, 법률, 간호 등 4개 분야 총 7명의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병원의 조직·운영에 기본규정이 될 정관의 작성과 원장, 이사, 감사 등 임원의 선임 및 법인설립에 필요한 주요 사무에 대한 심의·의결을 하게 된다.

법률이 시행되는 7월경 법인 인가신청 및 설립등기를 마치고 관련 사무를 특수법인에게 인계한 후 해산하게 된다.

신열우 소방청장은 국립소방병원설립위원회에 함께 해주신 위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병원 운영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특수법인이 전문성을 갖추고 공정하고 투명하게 설립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주길 당부했다.
 

이상 사진: 소방청
국립소방병원 조감도 / 이상 사진: 소방청

한편 국립소방병원의 총사업예산은 1천401억원으로 화상치유, 근골격계재활 및 소방건강연구소 등 4센터 1연구소, 21개 진료과목 및 3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에 건립된다.

오는 7월 국립소방병원 법인 등기가 이뤄지면 2022년 1월부터 2024년 11월까지 공사가 추진된다.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는 지난해 10월 이미 완료된 상황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