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필기시험 결전의 장소는?
상태바
올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필기시험 결전의 장소는?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1.03.2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경기고·숭실중·청원여고 등 시험장소 공개
4월 3일 필기시험 실시…5월 6일 합격자 발표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올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필기시험이 치러질 결전의 장소가 공개됐다.

2021년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필기시험이 오는 4월 3일 치러질 예정인 가운데 각 시·도별 시험 장소가 발표됐다.

먼저 △서울시의 경우 경기고등학교, 숭실중학교, 숭실고등학교, 청원여자고등학교, 청원중학교에서 공개경쟁 소방 남자, 소방 여자 분야 지원자들의 필기시험이 진행되며 청원고등학교에서는 경채 필기시험이 치러진다.

△중앙은 중앙소방학교에서 필기시험이 진행되며 △부산은 공채는 해운대공업고등학교, 부산공업고등학교, 부산세무고등학교, 남산중학교에서, 경채는 여명중학교에서 △대구는 공채는 정화중학교, 성광중학교, 동도중학교에서, 경채는 왕선중학교에서 필기시험을 실시한다.

△인천은 공채는 관교중학교, 인천동방중학교, 인천논현중학교에서 경채는 구월중학교에서 필기시험을 치르고 △광주는 공채는 전남공업고등학교, 월계중학교에서, 경채는 화정중학교에서 △대전은 공채는 대전노은중학교에서, 경채는 대전버드내중학교에서 시행된다.

2021년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필기시험이 오는 4월 3일 치러질 예정인 가운데 각 시·도별 시험 장소가 확정·발표됐다. /법률저널 자료사진
2021년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필기시험이 오는 4월 3일 치러질 예정인 가운데 각 시·도별 시험 장소가 발표됐다. /법률저널 자료사진

△울산은 공채는 약사중학교와 신일중학교에서, 경채는 신정중학교에서 △세종은 공채와 경채 모두 고운중학교에서 시행되며 △강원은 공채는 남춘천중학교, 춘천중학교, 성수고등학교, 소양중학교, 남춘천여자중학교에서, 경채는 봉의중학교, 후평중학교에서 진행된다.

△경기는 공채는 수원공업고등학교, 삼일공업고등학교, 오산고등학교, 효명고등학교, 효명중학교, 과천고등학교, 동광중학교, 성일고등학교, 성일중학교, 성일정보고등학교, 인창중학교에서, 경채는 교문중학교, 별가람고등학교, 지산고등학교, 한빛고등학교에서 치러진다.

△충북은 공채는 금천중학교, 솔밭중학교, 청주농업고등학교, 원봉중학교에서 경채는 남성중학교에서 실시하고 △충남은 공채는 천안불당중학교, 천안두정고등학교, 천안천성중학교, 경채는 공주대학교(간호보건대), 공주정보고등학교, 공주중학교,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필기시험이 실시된다.

△전북은 공채는 전주공업고등학교, 전주서곡중학교, 전주완산중학교, 전주우아중학교, 전주오송중학교에서 경채는 전주동중학교, 완주완주중학교, 전주전일중학교에서 시행되며 △전남은 공채는 순천향림중학교, 순천청암고등학교, 순천동산여자중학교, 순천남산중학교, 순천강남여자고등학교, 순천매산고등학교에서 경채는 순천연향중학교, 순천승평중학교에서 시행된다.

△경북은 공채는 포항제철중학교, 포항이동중학교, 창포중학교, 대홍중학교, 양덕중학교, 장홍중학교에서, 경채는 대도중학교에서 실시되며 △경남은 공채는 대곡중학교, 진주남중학교, 진주중앙중학교, 진주중학교, 진주봉원중학교,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진주동중학교, 진명여자중학교에서, 경채는 진주여자중학교, 삼현여자중학교, 문산중학교에서 △제주는 공채는 한라중학교, 제주고등학교에서, 경채는 노형중학교에서 치러진다.

이번 필기시험의 합격자는 오는 5월 6일 발표될 예정이다. 체력시험은 5월 13일부터 6월 11일까지, 인성·적성검사 및 신체검사서 제출 등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은 6월 17일부터 8월 20일까지 시행되며 8월 31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단계별 시험 일정은 각 시도 소방본부에서 공고·운영한다.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되거나 시도 소방본부별로 탄력적 운영될 수 있으므로 각 단계별 세부사항은 시도 공고문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한편 이번 소방공무원 신규채용은 공채 2759명, 경채 1679명 등 총 4438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4만 7709명이 지원해 평균 10.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원서접수 결과에는 44명을 선발할 예정인 항공분야는 제외됐다. 이 중 공채 지원자는 3만 4861명으로 평균 12.64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고 경채에는 1만 2848명이 지원해 7.65대 1의 경쟁률을 형성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