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96)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96)
  • 심정식
  • 승인 2021.03.0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이번 칼럼은 2020년 2차 경찰공무원 합격수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2020년 코로나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힘들었던 경독사 재원생들의 합격수기를 올려드립니다. 각자 공부하는 시기와 방법은 다릅니다. 한 가지 원론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한 수험생만이 경찰공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경독사 재원생분들의 합격수기를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찾아 2021년 1차대비 남은 수험기간을 최선 다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경독사가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년 2차 서울청 한혁진 합격수기

안녕하십니까? 지난 20년 2차 서울청에 최종합격한 한혁진이라고 합니다. 저는 2018년 7월부터 경찰공무원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1년 반 동안 주6일 12시간 이상 매일 했습니다. 마지막 6개월 동안은 매일 12시간 이상 했습니다. 내가 떨어진다면 오늘 하루 지금 공부를 안 해서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공부했습니다. 어떤 곳에 내놔도 부끄럽지 않게 공부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2년의 시간이 걸린 이유는 방법을 몰랐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방법은 양 줄이기와 회독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처음부터 시험을 준비한다면 양 줄이기와 회독을 가장 중점적으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19년도 11월부터 경독사 스파르타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저 혼자 공부할 수 있는 의지력이 다 떨어졌다고 생각을 해서 관리를 받고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경독사에 다닌 후 루틴이 만들어져서 7시 50분 출석 12시 퇴실을 매일매일 한 것 같습니다. 매일 10시에 치르는 단계별 & 과목별 시험과 오답노트는 자기점검의 계기를 만들어 주어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오랜 공부에 지쳐 혼자하기가 버거우신 분들과 성적향상이 필요한 분들은 경독사 스파르타를 강력추천 드립니다.

▣ 한국사 80

전한길 – 최진우 – 김준형 선생님 순으로 갈아탔습니다. 한국사는 강의력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양 줄여주는 선생님인 것 같습니다. 저는 양 줄여주시는 선생님을 택했습니다. 개념이 잡히신 분이라면 강의 없이 필기노트 일주일에 1회독 하시는 수준으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한회독 하십시오! 처음 일주일에 1회독 하려면 분명히 놓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1주일 1회독으로 시간이 쌓인다면 그 부족한 것들이 서서히 채워질 겁니다.

▣ 영어 50

단어 제석강 1800을 봤습니다. 꼼꼼히 매일 100개씩 외운다는 생각으로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단어의 특성상 분명히 까먹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처음 공부할 때 진하게 외우셔야지 다음에 봤을 때 기억에 남습니다. 흩날리는 공부는 쉽게 흩날립니다. 개인적으로 책이 가독성이 부족하다고 생각을 해서 단어를 엑셀로 정리하고 엑셀로 단어를 외웠습니다. 책의 가독성이 부족하다고 생각을 하신다면 자신만의 방법으로 가독성을 좋게 만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본인의 의지력에 따라서 영단어스터디를 추천드립니다.)

독해는 이충권 올인원 220제를 봤습니다. 220제를 반복했습니다. 문제를 많이 풀면 개념이 흐트러지는 것 같습니다. 독해 문제 많이 푸는 것도 좋지만 봤던거 다시 보는 것이 더 중요한 듯 합니다. (독해 양치기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점수가 정체된 분들은 봤던 거 지문 다시 꼼꼼히 보시는 걸 추천해봅니다.)

문법은 이동기 고득점300제/제석강하프 했습니다. 문법은 많이 푸는게 최고 인 것 같습니다.

▣ 형법

김중근-김대환으로 갈아탔습니다. 김중근 선생님을 1년 반 들었습니다. 그리고 4개월 정도 김대환 선생님 강의 들었습니다. 개념이 탄탄한 상태에서 김대환 선생님을 들었기에 학습효과가 배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형법의 길을 몰라서 1년 동안 방황했습니다. 제가 처음부터 다시 공부한다면 가장 양 줄여주는 강사를 선택해서 기출과 개념만 반복하겠습니다. 기출 1회독 하는데 1달이 걸린다면 1달 하시고 점점 그 주기를 짧게 해서 회독하시길 바랍니다. (회독을 하실 때에 눈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형소법

김중근-김대환으로 갈아타서 들었습니다. 김중근 선생님 1년 반 들었습니다. 그리고 4개월 정도 김대환 선생님 강의 들었습니다. 양 줄여주는 강사와 기출반복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기출 1회독 하는데 1달이 걸린다면 1달 하시고 점점 그 주기를 짧게 해서 회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경찰학

김민철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경찰학은 기출1000제 홀수/짝수 나눠서 홀수 일주일 1회독, 짝수 일주일 1회독 이렇게 회독했습니다. 회독방법은 예를 들어 생활안전 기출을 푼다면 생활안전 기출을 풀고나서 요약집 생활안전을 꼼꼼하게 본 후 교통파트를 기출 풀고 요약집 교통을 꼼꼼히 보고. 이렇게 회독을 했습니다.

▣ 체력

37점 받았습니다. (2~3달 전부터 꾸준히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악력 4 :주 2회 악력기 꾸준히 잡았습니다. 레인보우 악력기 퍼플 클로징 된다면 파지법 연습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시험날까지 파지법을 완벽히 숙지 못해서 4점 나왔습니다. (유튜브 김찬 코치 파지법 추천드립니다)

백미 7 : 부상조심

천미 10 : 대부분의 사람이 만점 받는다고 하지만 못하시는 분도 꽤 있습니다. (방심X)

1초씩 향상시킨다는 생각으로 주 3번 1000m 뛰면 꾸준히 향상합니다.

팔굽 8 : 매일 하루 100개에서 하루에 1개씩 늘려가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서울청이시면 완벽한 FM으로 연습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0개 파울 받는 분도 봤습니다)

윗몸 8 : 크런치 200개 상복근운동 100개 주 3회 했습니다. (서울청이시면 완벽한 FM으로 연습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뒷목잡고 윗몸 했습니다.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름) ▣ 면접 : 원더면접학원을 다녔습니다. 6명이 한 스터디가 되어서 수업을 듣습니다.

원장님 커리만 충실히 따라가시면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