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92)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92)
  • 심정식
  • 승인 2021.01.2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이번 칼럼은 2020년 1차 경찰공무원 면접후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각 지역청별로 집단면접 및 개인면접 질의 내용이 상이합니다. 합격생들의 리얼 면접후기를 참고하시고 경찰면접의 두려움을 극복하시면서 열심히 최선을 다해 준비하신 만큼 향후 좋은 결과가 있길 경독사가 응원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 2020년 1차 경기남부청에 합격한 하영규입니다.

전 스피치학원을 다녔습니다. 저는 처음 합격하기도 했고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대형학원을 갈까 라고도 생각했지만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자세하게 배울 수 없을 것 같아서 저는 소수로 운영하는 스피치 학원을 다녔습니다.

면접학원은 다들 비슷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터디 조원을 누구를 만나는 가가 가장 중요하단 생각이 듭니다.

면접에 임하게 되시면 분명 필기시험, 체력시험보다 스트레스는 더 받을 것입니다. 저도 엄청난 스트레스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보기 위해서 필기 때보다 더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집단면접, 개별면접 모두 남자4명의 면접관님들이 계셨습니다.

저는 면접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공부로 인하여 말할 수 있는 지식과 솔직함이라 생각합니다.

집단면접에서 혼자만 압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저의 실수로 인한 것이었고 거기에 변명을 하기 보다는 제 잘못을 인정하고 죄송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면접에서는 분명 처음 듣는 지문이 나올 수 있다 생각합니다. 그때 당황하지 않고 당당하고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