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정 서울대 로스쿨 원장, 로스쿨협의회 10대 이사장 선출
상태바
한기정 서울대 로스쿨 원장, 로스쿨협의회 10대 이사장 선출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0.12.07 09: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스쿨의 긍정적인 면 발전시키고 부족한 점 보완할 것”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한기정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원장이 제10대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으로 지난 4일 총회에서 선출됐다.

한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및 대학원을 졸업하고 영국 The University of Cambridge(St. John’s College)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금융위원회 금융산업경쟁도평가위원회 위원장, 한국보험법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보험연구원 원장(제4대), 서울대학교 금융법센터장을 역임했다.

한기정 신임 법전원협의회 이사장
한기정 신임 법전원협의회 이사장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전국 25개 법학전문대학원의 장을 회원으로 하며 법학전문대학원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자율적인 협의와 조정을 통해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우수한 법률가 양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 법학적성시험(LEET) 및 모의변호사시험을 주관하고 있으며 법학전문대학원 제도 및 운영에 관한 연구, 국내·외 법학전문대학원 정보교환 및 상호 협력증진 등의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한 신임 이사장은 “모든 법전원들이 힘과 지혜를 모아 법전원의 긍정적인 면을 더욱 발전시키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나가며 우리 사회와 국민들의 애정과 신뢰를 확고히 얻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임 이사장으로서 한 원장은 내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법전원협의회를 이끌게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사시는 됐는가? 2020-12-09 09:51:10
역시나 머리 나쁘고 게으른 금수저. 조국과 같은 부류의 인간. 사시도 못한 자가 법조인을 독점해서 양성? 로스쿨채 날려버릴라...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