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시행 ‘앵콜 전국모의고사’, 온라인이 현장 앞질러
상태바
5일 시행 ‘앵콜 전국모의고사’, 온라인이 현장 앞질러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0.12.0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비율 60.5%, 현장 39.5% 차지
실전모의고사 세트 신청자 15% 할인
세트 신청자 ‘유명 슬링백’ 추가 증정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폭발적인 확산세를 보이면서 4일 신규 확진자 수는 600명대로 치솟고 있다. 감염병 전문가들은 지금의 확산세를 꺾으려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추가로 격상하는 수밖에 없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런 상황을 반영하듯 오는 5일 시행하는 제7회 ‘PSAT 앵콜 전국모의고사’ 신청자 가운데 비대면 비율이 현장 신청자를 능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상 5급 공채 PSAT의 경우 온라인 시행이 쉽지 않다. 문제의 지문이 길어 가독성이 떨어지는 등 현장보다 문제 풀이가 불편하다. 더욱이 PSAT은 실제 현장 적응력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대다수 수험생들이 현장 모의고사를 신청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는 예년과는 다른 분위기다.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무조건 현장만 고수하는 분위기에서 탈피하고 있다. 현장 모의고사는 시험 한두 달 전부터 응시해도 현장 적응력에는 충분하지만, PSAT 문제풀이를 계속 연습해야 하는 수험생들의 처지에서는 감염의 우려가 없는 ‘온라인’이 제격이다.

특히 법률저널 온라인 PSAT의 선두답게 온라인 모의고사 최적화를 이루었기 때문에 꾸준히 온라인 응시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오는 5일 시행하는 제7회 ‘앵콜 전국모의고사’의 개별 신청자 비율을 보면 온라인 신청자가 무려 60.5%에 달한 반면 현장 신청자는 39.5%로 역전됐다. 다만, 제8회부터는 현재까지 현장 신청자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모의고사는 모니터 상에서 직접 문제를 풀며 답안을 입력하는 방식이다. 3교시가 완료되면 성적 결과가 나오고 다양한 통계도 볼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모의고사 응시자도 사전에 문제를 내려받아 출력하여 풀 수 있다. 다만, 출력하여 문제를 풀더라도 답은 온라인상에 입력해야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문제지 다운로드는 시험시간 2시간 전부터 가능하다.

현장 모의고사도 응시자들의 안전을 위해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철저히 운영되고 있다. 충분한 거리두기와 가림막까지 설치해 안전하게 응시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오는 26일까지 앵콜 전국모의고사가 진행되며 본고사 2개월 전인 내년 1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실전 전국모의고사가 진행된다. 실전 전국모의고사는 실제 현장 중심으로 치러지기 때문에 실전 적응력을 높일 수 있다.

2단계 실전 전국모의고사에서는 자신의 약점을 강점으로 만들 수 있는 훈련을 제공하고, 나아가 자신에 맞는 문제풀이 방법을 체화하며 실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도록 했다.

2021년 1월 2일부터 시작하는 2단계 실전 전국모의고사는 총 7회(J1∼J7)로 진행된다. 2단계 실전 전국모의고사 역시 1단계와 마찬가지로 온·오프 동시에 시행된다.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거리두기와 가림막이 설치된 합격의 터 독서실에서 앵콜 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한 수험생들이 시험을 치러고 있다.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거리두기와 가림막이 설치된 합격의 터 독서실에서 앵콜 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한 수험생들이 시험을 치러고 있다.

실전 전국모의고사 신청자에게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7세트(J1∼J7) 동시 신청자(온·오프 포함) 전원에게 유명 브랜드 ‘슬링백’을 증정한다. 응시료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7세트 동시 신청시 응시료 15%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10인 이상 단체 신청도 응시료 10% 할인된다.

마지막 3단계는 ‘합격’(Pass) 단계로 ‘파이널 전국모의고사’가 진행된다. 파이널 전국모의고사는 2021년 2월 20일부터 2회에 걸쳐 시행된다. 3단계 파이널 전국모의고사는 실제 시험장 환경 적응과 실전 능력 극대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3단계는 PSAT에 대한 ‘감’(感)을 유지하며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단계다.

이 단계에서는 그동안 단계별 실전 연습으로 쌓인 흔들림 없는 ‘멘탈갑’을 유지하고 꾸준한 실전 연습의 결과로 ‘실수 제로’의 자신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수험생들의 향학 의욕을 높이기 위해 올해도 장학금을 지급한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장학금 이외에도 합격생의 기부로 만들어진 ‘합격생 격려 장학금’도 마련됐다.

합격생 격려 장학금은 법률저널 PSAT의 도움을 받은 합격생이 수험생들에게 환원한다는 마음을 담은 프로보노(Pro Bono) 차원의 기부 활동이다. 장학금은 합격생이 자발적으로 법률저널에 기부한 것으로 기여자의 뜻에 따라 익명으로 한다.

장학생 선발에 해당하는 전국모의고사는 ‘실전 전국모의고사 J4∼J7회’와 ‘파이널 전국모의고사 F1회’ 등 총 5회다.

또한, 1∼3단계 전국모의고사 신청자 중 합격의 터 독서실 4개월 이상 신청시 1개월 무료 연장된다. 단 독서실 신규 실원에 한하며 10만원 좌석에 해당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