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84)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84)
  • 심정식
  • 승인 2020.12.0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이번 칼럼은 2020년 1차 경찰공무원 합격수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각자 공부하는 방법은 다르지만 합격생의 공통분모인 성실함은 모두 같다고 봅니다. 각 과목별 공부방법을 참고하시고 경찰시험을 공부하시는 분들, 열심히 최선을 다해 준비하신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길 경독사가 응원하겠습니다.
 

Ⅰ.인사말

반갑습니다. 2020년 1차 경남청에 합격한 이솔비입니다.

저는 길어진 수험생활로 인해 지쳐 하루하루 시간만 보내는 수험생이었습니다.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경독사를 방문하였고, 원장님과 상담 후 경독사 6기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합격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은 정말 고통스럽고 힘들었습니다. 합격수기를 쓰는 것도 부끄러운 수험생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올립니다.

Ⅱ.수험생활

08:00 : 등원 및 핸드폰 반납

10:00 : 학원 모의고사

16:00 : 운동

21:40 : 귀가

경독사 하루일과만 정말 성실하게 따라갔습니다. 저는 단 한 번의 지각·결석이 없었습니다. 모든 수험생들께서도 꾸준함의 중요성을 알고계시지만 가장 힘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서 저는 원장선생님께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제가 어떤 상태인지 항상 관심을 가져주시고, 때에 따라 쓴 소리를 해주시거나 따뜻한 격려를 해주셨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감정이 오르내리는 수험생활이었는데 버팀목이 되어주신 원장님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경독사 커리큘럼은 다른 독학관리 학원과는 다르게 그냥 관리가 아닌 진짜 관리인거 같습니다. 저는 주위에 그냥 경찰학원을 물으시면 제대로 할꺼면 경독사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도 정말 간절한 분들이 공부하고 있으시고, 힘든 과정을 이 악물고 버텨내고 있습니다. 그 결과는 분명 다를 것이라고 저는 감히 생각합니다.

원장선생님께서는 수험생 개개인을 진심으로 대해주십니다. 합격에 대한 의지만 있다면 나머지 부분은 그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Ⅲ.공부방법

나무기둥이 굳건해야 하듯이, 각 과목마다 중심이 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과목당 기출문제 1권 무한 반복했습니다. 회독이 지루해도 반복하고, 답이 외워지더라도 반복했습니다. 홀수문제만 보기도하고, 단원을 섞어서 보기도하고, 뒤에서부터 보기도 했습니다.

회독 속도가 빨라지니 하루에 시간이 남았습니다. 남는 시간에는 경독사 모의고사를 풀고, 오답노트를 작성했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남을 때는 시중에 모의고사를 사서 풀거나, 원장님께 문제를 받아서 풀었습니다. 모의고사 문제는 오답노트만 작성하고 과감하게 다 버렸습니다. 항상 중심은 회독하던 기출문제집이었습니다.

10일 단위로 선택과목을 바꿔가면서 1회독을 했습니다. 회독속도가 빨라지고 나서는 6일 단위로 선택과목을 바꿔가면서 1회독을 했습니다.

1~ 10

11~ 20

21~ 30

오전 : 형법

오후 : 한국사

저녁 : 영어

오전 : 형소법

오후 : 한국사

저녁 : 영어

오전 : 국어

오후 : 한국사

저녁 : 영어

기출문제집의 지문은 단 하나도 그냥 넘기지 않았습니다. 다회독으로 자연스럽게 암기(50%) + 연상법(40%) + 두문자(10%)... 저는 연상법을 제일 많이 사용했습니다.

예컨대,

- 증거보전은 3일 이내 항고할 수 있다. -> 증거보쌈

- 선서무능력자 만16세미만 -> 6이 사람이 손들고 선서하는 모습 연상

- 조선어연구회(1921), 조선어학회(1931), 조선어학회사건(1942)

- 둘이 하나 되었다.(21) 점점 커져서 셋이 하나 되었다.(31) 사이가 나빠졌다.(42)

경선식 영단어처럼 거의 대부분의 지문을 연상시켜 외웠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선생님을 통해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두 진심으로 합격을 기원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