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법률센터, 청소년들에 '법진로 교육’ 실시
상태바
충남대 법률센터, 청소년들에 '법진로 교육’ 실시
  • 이성진
  • 승인 2020.11.1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로스쿨,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전국 대학 최초 ‘법문화진흥센터’로 지정된 충남대학교 법률센터(센터장 손종학 교수)가 지난 11일, 대전 서일고등학교에서 법진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법진로 교육은 법률센터 김권일 박사가 생활법률 교육과 법 관련 직업 등에 대해 소개하는 방법으로 진행됐으며 서일고등학교 재학생 30여명이 참석했다.

충남대 법률센터는 이날 개최된 법진로 교육 외에도 오는 11월 28일과 12월 5일 2차례에 걸쳐 비대면 ‘2020 고교로스쿨’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충남대
사진: 충남대

특강은 비대면(ZOOM)으로 진행되며 판사 출신 교수, 검사 출신 교수, 변호사 출신 교수가 각 직업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법진로 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이는 11월 23일까지 구글 설문 응답으로 신청(https://forms.gle/dGkrBxCDy9ivV9RA7)하면 된다.

한편, 법률센터는 법진로 교육 외에도 유튜브 ‘충남대학교 법률센터’ 채널을 통해 ‘영화 속 법 이야기’, ‘법학전문대학원 입학과 진로’ 등 지역에 맞춘 11개 법률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손종학 법률센터장은 “지역 진로 교육 격차해소를 위해 법진로 교육 등 다양한 법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대면 법진로 교육뿐만 아니라 유튜브 법진로교육, 고교로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 청소년이 법조 진로에 대한 꿈이 키우고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