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 PSAT엄선 온·오프 모의고사 대학연합 시행
상태바
법률저널 PSAT엄선 온·오프 모의고사 대학연합 시행
  • 박정현 기자
  • 승인 2020.11.0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거점국립대 및 지역인재 대학 다수 참여

[법률저널=박정현 기자] 2021년 대비 5급 공채 및 지역인재 7급 선발시험, 국가직 7급 공채 수험생을 위한 ‘법률저널 엄선 PSAT 연합모의고사’가 지난달 31일 첫 시행한데 이어 오는 7일 두 번째로 진행된다.

이번 대학연합 전국모의고사는 올해 초 겨울에 시행된 법률저널 10회 전국모의고사 중 정답률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양질의 문제들만을 엄선한 모의고사이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전국모의고사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동시에 시행한다. 컴퓨터 화면으로 문제를 풀수도 있으며, 시험지를 내려받아 출력 후 응시할 수 있다. 다만, 답안은 컴퓨터에 직접 입력하면 된다.

5급 공채 및 지역인재 7급 선발과 내년에 첫 시행되는 국가직 7급 공채에 초점을 둔 수험생들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자신의 객관적인 실력 및 합격여부에 대한 판단을 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시험은 엄선된 문제로 진행되어 수험생들에게 실전과 유사한 난이도와 긴장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7일 시행되는 법률저널 대학연합 PSAT 전국모의고사는 지역거점대학들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주요 참여대학은 전북대, 전남대, 충북대, 부산대, 경북대, 경상대, 제주대 등이 참여하며 목포대, 연세대(미래캠퍼스), 동국대 등도 참여한다.

이를 통해 지역별, 거점대학별 성적을 비교하여, 대학들 간의 성적을 비교해 볼 수 있으며 전체성적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객관적 위치를 파악하여 합격권 여부를 판단해 볼 수 있다.

또한, 시험후에는 법률저널 PNCS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리뷰 후 궁금한 점을 게시판에 올리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해설 강의를 요청한 일부 대학은 온라인으로 질문 위주로 고득점으로 검증된 PSAT 강사진의 해설 강의를 온라인 줌(Zoom)으로 들을 수 있다.

이번 제1회 연합 전국모의고사 이후에는 11월말, 12월말에 제2, 3회 연합 전국모의고사가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온라인 해설 특강도 진행된다.

한편, 지역인재 준비를 하는 대학에 PSA T설명회 및 PSAT 단기특강도 온라인으로 대학별로 진행 중이다.

대학별 PSAT 엄선모의고사 및 특강 관련 문의는 PNCS연구소(02-3285-8572)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www.pncs.co.kr) 참조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