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첫 관문’ 리트 고득점 하려면 ‘배경지식’ 쌓아야
상태바
‘로스쿨 첫 관문’ 리트 고득점 하려면 ‘배경지식’ 쌓아야
  • 법률저널
  • 승인 2020.10.1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 리트 대비 ‘배경지식 온라인 특강’ 오픈
‘경제학·법학·과학·논리학’ 각 4회차 비대면 강의

로스쿨의 첫 관문이자 필수적으로 넘어야 하는 법학적성시험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추세에 맞춰 배경지식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한정된 시간 내에 길고 난해하며 전문적인 내용을 담은 문제를 정확히 풀어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관련 분야에 대한 배경지식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

이에 법률저널 PNCS연구소에서 LEET 배경지식 강의를 실시간 줌(Zoom) 온라인으로 오픈했다. 이번 특강은 리트에서 출제 비중이 매우 높은 ▲경제학 ▲법학 ▲논리학 ▲과학의 네 영역으로 구성됐다.
 

PNCS연구소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실전에서 어려운 지문을 읽을 경우 당황하기 때문에 무작정 읽기 쉬운데 이 때 배경지식의 차이가 정답률에 영향을 미친다”며 “때문에 차분하게 리트를 대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이나 리트를 처음 접하는 수험생들은 취약한 분야의 배경지식을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배경지식 습득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배경지식 특강은 수험생들이 리트에서 출제되는 지문을 보다 쉽고 빠르게 읽고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의로 마련됐으며, 기출 분석 및 다양한 분야의 필수적인 지식들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경제학의 경우 거시 경제정책, 노동경제학, 화폐금융론, 경기변동, 국제무역 등에 대해 다뤘으며 법학은 법학통론, 법학접근방법, 헌법 주제, 형사법 및 민사법 주제 등이, 과학은 과학철학사와 과학상식, 정보통신 기초, 가설검정과 실험설계에 대해 강의한다. 논리학의 경우 논리학 전반의 체계와 추리논증 논리학 기초, 논증평가(강화약화) 등의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강의를 진행하는 PNCS연구소 관계자는 “리트 배경지식 강의는 깊이 있는 학습보다는 해당 분야의 전반적인 내용과 용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아는 것을 읽게 되면 문제 독해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좀 더 어려운 지문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이번 강의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강의는 과목별로 각 4회차로 진행되며 각 강의 시간은 19시부터 21시 30분까지 2시간 30분씩이다. 앞서 13일 경제학 강의가 오픈했으며 28일 법학, 29일 과학, 30일 논리학이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모든 강의는 비대면 온라인 줌(Zoom) 실시간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PNCS연구소 홈페이지(www.pncs.co.kr)를 참조하면 된다. 전화는 02-3285-8572, 이메일은 pncs8572@daum.net로 문의가 가능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