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6 16:35 (토)
충남대 법률센터, 무료 온라인 지역맞춤형 법률교육 실시
상태바
충남대 법률센터, 무료 온라인 지역맞춤형 법률교육 실시
  • 이성진
  • 승인 2020.09.1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형사생활법률 등 11개 맞춤형 강의 제공
수강신청, 회원가입 등 절차 없이 누구나 이용가능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대학기관이 지역 주민에게 법률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법률교육을 진행해 주목된다.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는 전국 대학 최초 ‘법문화진흥센터’로 지정된 충남대 법률센터가 교육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9월 14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지역맞춤형 법률교육’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법률센터는 이번 교육에서 ▲이상용 교수의 「인공지능과 법」 ▲정종구 변호사의 「개인정보보호와 법」 ▲박옥 변호사의 「창업과 법」 ▲김경수 노무사의 「근로계약과 법」 ▲홍창식 변호사의 「군대와 법」 ▲진성만 연구원의 「지방정책법」 ▲정재권 변호사의 「지식재산과 법」 ▲정현옥 변호사의 「금전거래 등 생활법률」 ▲이승현 변호사의 「형사 생활법률」 ▲전희정 변호사의 「영화 속 법 이야기」 ▲이준헌 변호사의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입학과 진로」 등 지역에 맞춘 11개 강의를 제공한다.
 

☞ 바로가기
▲ 바로가기

이번 교육은 수강신청, 회원가입 등의 절차 없이 누구나 유튜브 ‘법률센터’ 채널을 통해 내년 1월까지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아울러 수강생들이 교육수강에 어려움이 없도록 과목 선택 및 수강 절차에 대해 법률센터 김권일 기획위원의 가이드 동영상도 함께 제공된다.

손종학 법률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대면교육이 어려워 지역 주민들이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을 고민하다가 유튜브를 활용한 법률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이 지역민에게 대학의 고등교육을 제공하는 새로운 방법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