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3 18:29 (목)
[신간] 8인 변호사의 ‘일상이 법 in 코로나 시대’
상태바
[신간] 8인 변호사의 ‘일상이 법 in 코로나 시대’
  • 이성진
  • 승인 2020.08.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하의 문제 상황진단과 법적 해결방안”

코로나19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현안 및 이슈를 본격적으로 다룬 법률분야 서적이 나와 화제다.

초유의 코로나19 사태에 8인의 변호사들이 모여 『일상이 법 in 코로나 시대』(행인출판사 刊)를 출간했다.

대표집필자 이희관 변호사(법무법인 자우)를 필두로 이수연(큰길 공동법률사무소), 정태원(용인등기소장), 정선희(정선희 법률사무소), 소제인(법무법인(유) 세한), 한승훈(주식회사 한샘 법무팀장), 서유리(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박은지(법무법인(유) 충정) 변호사가 함께 저술했다. 모두 사법시험 51회 출신 변호사다.
 

이 책은 2020년 우리 일상을 장악하고 생활전반에 영향을 준 코로나19 사태에 직면해 ‘법조인들의 다양한 관점을 모아보면 어떨까?’라는 발상에서 출발했다.

필자들은 본서를 통해 각자 전문적인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여러 문제 상황을 진단하고, 법적 해결방안을 내놨다.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국내 입법 동향부터 공직선거의 전자투표, 재택근무를 둘러싼 근로관계 이슈, 상가임대차, 온라인 수업시대의 학교폭력과 아동학대 문제, 화상재판의 도입 논의, 등기업무 등 사법정보화, 코로나19로 인한 의무 지연과 면책가부 등 법적 쟁점을 폭넓게 다루고 있다.

소병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갑)은 “이 책은 궁극적으로 ‘변화에 대한 가능성’이라는 결론에 맞닿아 있다”고 평가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