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71)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71)
  • 정진천
  • 승인 2020.07.2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경찰수험생 여러분 이번 칼럼부터는 경찰학개론 정진천 교수님의 칼럼이 진행됩니다. 경찰학개론의 문제 난이도가 점점 어려워지는 추세입니다. 경찰학 정진천 교수님의 칼럼을 통한 공부방법을 숙지하시고 경찰공무원 수험생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경독사 스파르타 경찰학원 심정식 원장>
 

정진천

‘High에 나 특강을 시작하며...

20201차 시험을 보면 시험제도 변화에 대비해 범위를 소폭 확장 반영한 듯 보인다. 그래서 수험생들이 지난 시험을 어렵다고 생각한 것 같다. 초시생은 그럴 수 있다고 치자. 하지만 공부를 어느정도 진행한 중수 이상 수험생들! 경찰학에서 왜 만족할 만한 점수가 나오지 않았는지 냉철하게 생각을 해 보자. 정말 한 번도 보지 않았던 내용이 많이 나와서 손을 댈 수 없었는지? 내가 선택한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지 않은 주제가 대거 출제되었기 때문인지? 앞선 이유 때문이 아닐 것이다. (그렇다고 대답했다면 나에게 개별상담을 요청해라.) 무엇이 문제인지 자신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 이유야 수험생마다 천차만별이겠지만 단 하나! 다르지 않은 것은 합격생들은 지금 당신이 생각했던 그 이유를 극복했다는 것이다.

지난 1차 시험을 치르고 앞으로 경찰학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지?”라는 고민을 했을 것이다. 여기에 대한 답을 아래와 같이 하고자 한다.

첫 번째

지난시험에 나온 생소한 주제는 잊어라. 시험제도 변경 후에나 나올법한 것들을 벌써 고민할 필요가 없다. 현 시험제도 상 그런 주제 몇 개가 시험의 당락을 좌지우지하지 않을뿐더러 빈출 주제도 완전히 숙지하지 못한 상태가 아닌가? 기존에 해 온대로 부족한 부분들을 채우고 반복하면 합격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여기서 앞으로 진행할 High에 나 특강을 빠짐없이 확인하고 자신의 완전한 지식으로 만들어라. 대부분이 필수적으로 숙지해야 할 내용이지만 소위 지엽적이다.’라고 할 수 있는 내용들도 가끔 다루어 만약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세 번째

달리다 보면 넘어질 수 있다. 하지만 넘어졌다고 해서 드러눕지는 마라. 끝까지 가보지 않았다면 결과는 아무도 모른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같은 곳에서 맴돈다.

High에 나 특강

하이에나 특강은 테마이론, 숫자, 위원회, 암기특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차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이므로 암기특강을 먼저 시작하고 이후 시험 일정에 맞춰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만한 특강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진천
▣ 동국대 경찰학 석사
▣ 윌비스 한림법학원 경찰간부 경찰학개론 대표강사
▣ 노량진 G.W.P 경찰학원 경찰학개론 대표강사
▣ 네오고시뱅크 실무종합 대표강사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