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안내】
ㅇ 우리원은 국가균형발전 특별법에 의하여 2014년 5월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하였으며 입사 시 근무지는
본원(전남 나주시 소재) 근무가 원칙이며 업무 내용 및 상황에 따라 일부 인원은 분원(서울 또는 수도권)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ㅇ 우리 원 내규에 의거하여, 신규 채용자에 대하여 1개월의 수습기간을 두며 수습기간 평가결과 등에 따라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직권면직)
ㅇ 각 전형 시 본인의 신분증 원본(주민등록증, 기한 만료전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에
한함)을 지참해야 하며, 학생증 및 자격증 등 기타 신분증으로 응시 불가합니다.
ㅇ 입사지원서 등의 허위기재, 기재착오, 소정양식 미사용, 증명서 위/변조,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합격,
합격 취소, 계약 해지, 향후 우리 원 제규정에 의한 입사제한 등의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입사 이후라도 위 사항 혹은 우리 원 인사규정 상 결격사유가 발견되면 즉시 고용계약 해지
ㅇ 우리원은 직원 채용과 관련한 인사 청탁을 일체 받지 않으며, 인사 청탁 시 지원자에게 불이익이 돌아갈 수
있습니다.
ㅇ 부정합격자(본인 또는 본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타인이 채용에 관한 부당한 청탁, 압력 또는 재산상의 이익
제공 등의 부정행위를 한 경우, 해당 부정행위로 인해 채용에 합격한 본인)는 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채용 취소자는 향후 5년간 모든 공공기관에 입사가 불가능할 수 있고, 사법처리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필요 시 관련 기관에 해당 사실 통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ㅇ 우리원은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으며, 채용 과정에서 요구되는 필수적인 입사지원정보 외
아래의 취득정보는 합리적인 목적과 사유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정보취득시점 |
구분 |
수집(활용) 목적 |
지원서
접수시 |
청년여부, 보훈/장애/경력단절 여성,
기초생활수급자 여부,
경력사항 및 교육사항, 경험사항 등
(입사지원서 내 기재) |
ㅇ 전형별 가점 및 우대사항 확인
ㅇ 서류 및 면접 심사
|
필기전형
합격 시 |
(공통) 가점증빙 |
ㅇ 가점 확인 |
최종
합격시 |
주민등록초본 및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
ㅇ 본인 확인 및 신원조회 용도, 지원자격 확인 |
신원진술서 |
ㅇ 채용 결격사유 확인용도(신원조회) |
기타 증빙 일체 |
ㅇ 입사지원서 상 기재내용 최종 확인(경력 및 자격 증빙 등)
ㅇ 향후 인사관리 |
ㅇ 최종합격 후에라도 우리원에서 지정하는 일자에 입사하지 못하거나 학업 등의 이유로 아래 근무시간 중
근무가 불가능 할 경우 합격은 자동취소 됩니다.
- 주 40시간(주5일) 일 8시간(9시~18시) 근무
ㅇ 지원 희망자는 자격 요건 등이 적합한지 정확히 판단하여 지원해 주시기 바라며, 지원 자격에 미달할 경우
전형에서 원천적으로 제외됩니다.
ㅇ 제출한 서류의 기재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ㅇ 제출서류 중 외국어로 된 서류는 번역문을 포함하시기 바라오며 번역문을 포함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ㅇ 최종합격 시의 제출서류 중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반드시 뒷자리가 보이지 않도록 처리한 후
제출해야 합니다.(주민등록초본, 기본증명서, 신원진술서 제외)
ㅇ 최종 채용 인원은 지원현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채용전형 진행 중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ㅇ 최종면접 합격자의 신체검사, 신원조사 부적격 판정 시, 최종합격자의 미입사?중도 퇴사 시 또는,
부정채용 등에 의해 합격되지 못한 피해자 구제 시 예비합격자 (최종면접 차순위자순)를 최종합격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예비합격자 명단은 최종면접 합격자 발표 시 별도 공지 (1배수 이내)
※ 중도 퇴사의 경우, 합격 발표 후 3개월 이내 중도 퇴사 발생 시에 한하여 차순위자 채용
ㅇ 본 채용계획은 코로나19 확산 추이 등 우리 원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우리 원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블라인드 채용 안내】
ㅇ 아래의 블라인드 채용 유의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시 채용전형 제외, 불합격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메일 기재 시 학교명 및 특정 단체명이 드러나는 메일 주소 기재 금지
-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학교명, 가족관계(학력, 지위, 재산), 본인의 용모/키/체중 등 신체적 조건,
출신지역/혼인여부/재산, 본인의 직계 존비속 및 형제자매의 학력/직업/재산 기재금지
ㅇ 입사지원서 상 사진등록란, 학교명, 주소, 생년월일 기재란이 없으며 입사지원서에 기재한 성명, 연락처, 외국어,
지역인재 관련 정보 등은 면접전형 시 면접위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코로나-19 관련 안내】
ㅇ 코로나-19 대비, 필기 및 면접전형 시 감염병 예방절차 시행 예정입니다.
- 시험장 입구에서 ① 발열체크, ② 손소독 시행, ③ 마스크 착용 확인 후 입실
ㅇ 다음의 대상자는 시험장 출입 및 시험 응시 불가합니다.
-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있는 자
* 시험장 입실 전 발열 검사, 37.5도 이상 시 시험응시 불가
- 확진자 또는 자가격리자
※ 상기 사유로 시험 응시가 불가할 경우, 차기 동일직무의 신입직원 채용 시 해당 전형에 자동 응시 권한 부여
(증빙 필수)
【채용서류 반환 안내】
ㅇ 제출된 서류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에 따라 다음과 같이 반환 청구를 할 수 있음
- 반환대상서류 : 입사지원자가 제출한 모든 서류
(단, 온라인으로 제출한 서류 및 입사 지원자가 자발적으로 제출한 서류는 제외)
- 청구방법 : 최종합격자 발표 시 안내
- 반환청구기간 : 최종합격자 발표 후 60일 이내
- 반환방법 : 청구일로부터 14일 이내 등기우편 발송
【이의신청 안내】
- 접수기간 : 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15일간
- 접수방법 : 최종합격자 발표 시 안내
- 이의신청 처리대상 : 채용관련 부정행위 및 채용 불합격과 관련한 이의신청 사항
- 이의신청 처리 예외사유
ㆍ채용시험과 무관한 문의 및 질의사항 등
ㆍ개인정보(응시자, 시험출제자, 평가관련자 등), 지적재산권(외부 출제기관) 등 타 법령에 저촉되는 경우
ㆍ기타 상기 사유에 준하는 사항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인사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61-900-6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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