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2 18:44 (수)
해양경찰, 과학수사 발전 위해 전문가 의견 수렴
상태바
해양경찰, 과학수사 발전 위해 전문가 의견 수렴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0.07.0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과학수사 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해양경찰이 과학수사의 체계적 발전 방향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9일 2020년도 과학수사 자문위원회 정기회의가 김홍희 해양경찰청장과 해양경찰 수사관, 과학수사 자문위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시 연수구 해양경찰청에서 열렸다.

해양경찰 과학수사 자문위원회는 해양경찰 과학수사의 주요 정책 및 기술·학문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자문하고 중요사건에 대한 합동감식을 목적으로 지난해 5월 조직됐으며 현재 수중감식, 선박화재, 선체구조 등 해양특화 9개 분야의 전문가 26명으로 구성돼 있다.

2020년도 해양경찰 과학수사 자문위원회 정기회의가 9일 개최됐다. 사진:해양경찰청
2020년도 해양경찰 과학수사 자문위원회 정기회의가 9일 개최됐다. 사진:해양경찰청

이날 회의에 앞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으로 재임 중인 박남규 위원장을 비롯한 각계 전문가 11명을 신규위원으로 위촉했다.

박남규 위원장은 “해양경찰 과학수사의 발전을 위해 자문위원장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해양경찰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일류 수사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과학수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과학수사 관련 주요 이슈 보고 △경·검 수사권 조정에 따른 해양경찰의 추진 내용 △과학수사 발전 방안 등이 논의됐다.

김홍희 청장은 “해양에서 발생하는 사건과 사고는 사회적 파장과 피해 규모가 크다는 점에서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뛰어난 수사역량이 요구된다”고 전했다.

이어 “경·검 수사권 조정과 관련해 과학수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자문위원회가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