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 법조인, 새내기 변호사들에 노하우 공유
상태바
선배 법조인, 새내기 변호사들에 노하우 공유
  • 이성진
  • 승인 2020.06.1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변협, ‘함께 걷는 청변-셰르파 멘토링’ 출발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찬희)가 지난 15일 대한변협회관 18층 대회의실에서 “함께 걷는 청변-셰르파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 위촉식을 가졌다.

“함께 걷는 청변-셰르파 멘토링 프로그램”은 대한변협 청년변호사특별위원회, 한국청년변호사회(준)의 제안을 대한변협이 적극 수용함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9회 변호사시험 합격자에게 선배 법조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제공해 새로이 법조계에 진입하는 청년변호사의 고민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에는 곽호근, 김운용, 이수련 변호사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34명의 멘토 변호사와 170여 명의 멘티 변호사가 참여한다.
 

대한변호사협회
대한변호사협회

이번에 위촉된 멘토들은 높은 산을 등정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셰르파의 마음으로 멘티들에게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면서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6월부터 12월까지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멘토들은 이번 프로그램이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사후보고회, 우수 멘토 선정 등도 이어갈 계획이다.

대한변호사협회는 “선후배 법조인 간에 멘토-멘티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법조인이 가지고 있는 막연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덜어주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