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66)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66)
  • 심정식
  • 승인 2020.05.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안녕하세요. 경찰수험생 여러분.

다음 주 토요일 5월 30일 2020년 상반기 순경채용시험이 각 지방청별 시험장소가 공지가 되었습니다. 작년 2019년 하반기 시험에 이어 약 8개월 이상 지속된 수험기간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올 초에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공무원 시험이 연기됨에 따라 노심초사 시험일정을 기다리면서 초조하고 불안했던 수험기간을 잘 이겨내시고 이제 결전의 그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마음가짐을 재정비 하시고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열심히 공부하셨던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경독사가 응원합니다.
 

마지막 점검으로 경찰공무원 시험 응시자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시험 당일 09:00까지 해당 시험장소에 입실 , 지정된 좌석에 앉아, 응시표 및 신분증을 책상 우측 상단에 놓고 감독관에게 본인 여부를 확인받아야 합니다. (07:30 부터 시험장 입실 가능)

손소독 및 발열검사를 거쳐야 하므로 이에 소요되는 시간을 고려하여 여유 있게 입실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험 전일 까지 시험장소, 교통편, 이동소요시간 등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09:30 이후 해당 교실 입실불가)

신분증 미소지자 해당 교실 입실·응시 불가

- 신분증 종류 : 주민등록증,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 운전면허증, 주민번호가 인쇄된 장애인등록증, 유효기간 내의 여권(사진 확인 가능해야 함)만 인정

         - 학생증, 자격수첩, 공무원증 및 신분증사본은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음

 

. (붙임 1,2)코로나19 응시자 유의사항 및 행동수칙에 따라 안전한 시험이 진행될 수 있도록 출입 대기 시 2m 거리두기, 올바른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및 발열검사, 시험실 환기 등 시험 당일 진행되는 방역대책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크 종류(, 덴탈, KF94 )에 상관없으며, 코와 입을 완전히 덮도록 착용

. 출입구를 일원화하여 모든 응시자는 손소독 및 발열검사(비접체온측정)를 거쳐야 시험장 입실이 가능하며 발열검사 결과 감염의심(37.5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 등) 여지가 있는 응시자는 2검사 결과에 따라 별도 예비시험실에서 시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출입검사를 마친 응시자는 발열검사 결과에 따라 검사확인 스티커를 응시표 좌측상단 및 왼쪽어깨 상부에 부착하고 감독관의 확인을 받아야 하며, 스티커 미부착시 출입절차를 다시 거쳐야 하므로 스티커가 분실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응시자 본인에게 지정된 지역의 해당 시험장에서만 응시할 수 있으며, 타 지역 또는 타 시험장에서는 응시할 수 없습니다.

- (사전신고 시스템 운영) 최근 국내·외 코로나19 발생지역 방문력이 있거나 발열 또는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본인의 건강상태를 자진 신고하여 응시자 본인에게 지정된 해당 시험장의 별도로 마련된 예비시험장에서 시험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신고방법 : 사이버경찰청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 응시자 직접 신청

신고기간 : 5. 19.() 15:00 5. 28.() 24:00까지

- (자가격리자 대상 특별시험 실시) 감염병예방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자가격리중인 응시자는 일반 시험장에서 응시가 불가하며, 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경우 별도의 시험장에서 시험을 응시할 수 있습니다.

. 필기시험 응시자는 지참품 이외에 일체의 통신장비(휴대용전화기, 디지털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펜, 카메라안경, 이어폰, PDA, 스마트워치 등)를 휴대하고 응시할 경우 부정행위자로 간주하여 처리될 수 있으며, 시험 중에는 모자(후드티셔츠 후드) 착용이 불가합니다.

반입금지 물품을 지참한 경우 시험실시 전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시험실 앞쪽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았다가 시험 시작 후 자진 제출하거나, 감독관의 지시와 달리 임의의 장소에 보관 혹은 소지가 확인되면 부정행위자로 간주 처리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